7월부터 노인요양시설 우수기관에 인센티브
- 강신국
- 2009-02-08 21:09:5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복지부, 장기요양기관 평가방법 고시 개정안 입안예고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오는 7월부터 노인요양시설 평가가 실시되면 평가 결과 상위 10% 기관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보건복지가족부는 8일 이같은 내용의 '장기요양기관 평가방법 등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입안 예고한다고 밝혔다.
먼저 올해는 노인요양시설(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포함한 입소시설)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재가 장기요양기관(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간보호, 단기보호)에 대해서는 2010년부터 평가가 진행된다.
평가결과는 12월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상위 10%에 대해 2010년부터 다음 평가시까지 시설당 평균 연간 26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올해 실시하는 노인요양시설 평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6월중에 평가계획을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or.kr)에 공고하고 7월1일부터 8월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9월~11월까지 전문교육을 받은 공단 직원이 기관을 방문해 평가를 실시한다.
공단 관계자는 "올해 노인요양시설의 60% 이상이 신청한다면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본다"며 "우리 상황에 적용성이 높은 평가지표를 개발했고 향후 의견수렴으로 평가 매뉴얼을 보완하게 된다면 해가 거듭할수록 참여율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보건시민단체, 인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에 강력 반발
- 2부산시약, 2000여 약사들과 학술정보 교류의 장 마련
- 3의협 "EMR업체-검체수탁기관 갈등 조속히 해결해야"
- 4췌장효소제 시장 '캡슐에서 알약'으로…대형제약 속속 진입
- 5시장 독식 대형사 Vs 생존 걸린 중소사…공동생동 패권 경쟁
- 6한미사이언스, 4개월새 주가 46%↓…분쟁 백기사들 평가액 뚝
- 7간협 "전담간호사 교육 이원화 대통령이 해결하라"
- 8영등포구약, 공단 영등포지사와 핵심사업 논의
- 9렉라자·줄토피·트루리시티 7월 약가인하…차액정산 준비를
- 10[기자의 눈] 장관 교체설과 탈모약 급여 속도전의 상관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