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의기투합해 야구단 만들었죠"
- 김정주
- 2009-08-27 06:29:2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김수현 창립단장(부천야구동호회)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전국 사회인 야구단이 무려 5000개에 육박한다니, 대한민국은 실로 야구천국이 아닐 수 없다 하겠다.
이 같은 야구열기에 약사라고 예외일까.
지난 16일 시약사회 단위로는 최초로 조직적인 야구단이 부천시약사회에서 창단됐다. 이름하여 '부천팜야구단'.
부천팜야구단 창단을 주도하고 조직을 정비하는 데에는 단장에 나선 김수현 약사(삼육약대·42)의 공이 컸다.
구단 창단 과정과 열정 등 그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김수현 약사에게 들어봤다.
부천팜야구단의 모태는 공교롭게도 시약사회 내 축구단이다. 축구를 취미로 하면 야구에 관심이 없는 것이 통상일진데, 그 모습이 이채롭다.
"부천 축구단 내 야구 열성팬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축구를 하다가 뜻 맞는 약사들끼리 모여 사회인야구단을 한 번 만들어보자고 의기투합 해서 일사천리로 창단이 됐죠."
팀을 꾸리기 위해서는 조직을 정비해야 하고 그만큼 인원이 뒷받침 돼야 할 터. 하지만 생각보다 일이 쉬웠다.
김 약사가 개별적으로 가입해 17년 간 활동해 온 대학 동창들의 야구모임 '블루버드'가 매개가 되어 선수가 보강됐기 때문이다.
"준비기간은 한 달 남짓 걸렸어요. 창단된 지는 얼마 안됐지만 그간 몸 담았던 야구단의 영향으로 금새 자리잡았어요. 벌써부터 주전경쟁이 치열하답니다."
이렇게 탄생해 총 24명의 선수들로 꾸려진 부천팜야구단은 정대희 구단주를 필두로 부구단주 고민철 약사, 단장 김수현 약사, 감사 권오규 약사, 총무 제세훈 약사가 각각 역할을 담당한다.
감독에는 최현석 약사, 수비코치 김수현 약사, 타격코치 김준호 약사가 각각 맡으면서 선수를 병행한다.
구성원을 보면 40대 4명, 30대 15명, 20대 5명으로 연령대도 황금비율이다.
"구단주팀과 단장팀으로 나누어 매주 일요일마다 자체리그를 벌이고 있어요. 시약사회 동호회 게시판에서 라인업 등으로 전력을 보강하다보니 실력이 날로 향상되고 있죠."
김 약사는 동호회 게시판에 '사회인 야구 맛보기'라는 타이틀로 글을 연재하면서 열성을 다하고 있다.

"운동을 하지 않고 사는 것을 상상할 수가 없어요. 그래도 그 중에 고르라고 하면 단연 야구죠."
야구의 매력에 대해 김 약사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사회인야구 룰에 따라 경기 시간이 그리 길지 않고 시합이 끝나면 가족들도 합류해 식사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
아직 보름도 채 되지 않은 부천팜야구단은 신생팀이지만 계획은 창창하단다. 축구에 비해 전용 경기장 섭외가 까다롭고 그만큼 자리경쟁이 치열한 만큼 정규리그 가입이 구단과 김 약사의 최우선 목표다.
"우리 지역에서 유명한 '복사골리그'와 보건의료단체 관계자들이 모여 결성된 '보건리그'에 참여하는 것이 내년 목표에요."
김 약사는 부천팜야구단의 창단이념에 대해 '즐겁게 사는 것이 인생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구단 창단이념으로는 참 색다른 편이다.
"이기는 데 목적을 두지 않고 즐기는 야구를 하자는 생각이에요. 저희가 모이면 이런 얘길 해요. '70살까지 야구하다가 못하게 되면 그때 경기 보러 다니자'고요. 그때까지 즐기면서 행복하게 하고 싶어요."
오는 9월 6일 첫 자체리그를 앞둔 부천팜야구단,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원 인하 품목 수두룩"…약가인하 리스트 보니 '한숨만'
- 2다케다, 보신티 재허가…종근당, TZD+SGLT2 승인
- 3"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4케이캡, 물질특허 방어...제네릭, 펠루비·듀카브 분쟁 승전보
- 5대체조제 통보 시스템, 전담조직 구축...내년 1월 임시오픈
- 6알지노믹스 '따따블' 뒤엔 확약 방패…해제 땐 양날의 검
- 7트루셋 재심사 만료에 본격 경쟁...후발약 '로디엔셋' 등재
- 8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9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 10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