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공공기관 정부3.0 평가 우수기관 표창
- 김정주
- 2015-10-20 18:28:5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맞춤형 서비스 분야 우수기관, 가치확산·협업 노력 인정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0일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정부3.0 집중컨설팅 워크숍'에서 '2014년 공공기관 정부3.0 평가' 맞춤형 서비스 분야 우수기관으로 장관 표창을 받았다.
건보공단은 지난해 '차상위 증명서의 읍면동 즉시 발급 및 진단서 공유'와 '국민건강 알람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 정부3.0이 추구하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을 반영한 과제의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공단은 맞춤형 서비스 분야에서 '국민건강 알람서비스 시스템 구축'으로 '건강iN' 사이트를 통해 4단계 건강위험 예보를 발령하고 개인건강기록(PHR)시스템을 통한 마이헬스뱅크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일하는 방식 혁신 분야에서 '행복e음'과 연계한 차상위 신청절차를 개선해 진단서 실시간 자동전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정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행정절차를 간소화시켰다.
이에 따라 연간 11억1000만원의 통신요금과 1억2000만원의 교통요금을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를 거뒀다는 것이 공단 측 설명이다.
기관 간 정보공유 분야에서는 '4대보험 체납사업장 자격정리 자료교환 시스템 구축'을 통해 불필요한 행정비용 절감과 민원업무 감축·고객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공공데이터 활용분야에서는 건강보험 빅데이터 표본코호트DB와 자료 공개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대학과 공공기관 등에 총 51건의 DB를 개방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3.0 취지에 부합하는 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통한 대국민 서비스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공공기관 정부3.0 추진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급여재평가 탈락 번복 첫 사례...실리마린 기사회생하나
- 2일동제약, 이재준 투톱 체제…비만 신약 사업화 검증대
- 3공공의대 의전원 형태로...15년 의무 복무 가닥
- 4'알부민' 음료는 상술ᆢ"혈중 알부민 수치와 관계 없다"
- 5'미국 FDA GRAS 등재'의 함정: 진짜를 가려내는 시각
- 6올해 급여재평가 성분 공개 임박...선정 기준도 변화
- 7삼일제약, 대만 ‘포모사’와 ‘APP13007’ 국내 독점 계약
- 8[서울 구로] 기형적약국·한약사·비대면진료, 공동 대응 결의
- 9"멘쿼드피 등장…수막구균 예방의료의 중요한 진전"
- 10식약처, 대규모 가이드라인 개발…외부연구 통해 42건 마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