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4 15:55:56 기준
  • 살충제
  • 익산
  • 약가
  • 공동
  • 콜린
  • 자진회수
  • 둘록세틴
  • 직듀오
  • 약가인하
  • 메가약국

"2년제 간호인력 신설 폐지하라"…전국 간호인 상경투쟁

  • 김정주
  • 2015-10-30 10:56:55
  • 요약
  • 30일 오후 5시30분, 간호대학생·간호사 5천명 서울역 집결

2년제 간호인력제 신설을 반대하는 전국 간호대학생과 간호사 5000명이 오늘(30일) 오후 5시30분 서울역에 상경·집결한다.

'전국간호대학생연합·2년제 간호학제 신설 반대를 위한 협의체'는 간호인력 신설 등을 포함한 의료법 일부개정안 폐기 일환으로 투쟁 선포식을 연다고 밝혔다.

협의체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3년 전 교육부와 복지부가 고등교육법을 개정해 4년 간호학제로 일원화한 바 있다. 이후 정부가 갑자기 규개위 결정이라며 2년제 간호학제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메르스 사태 때 감염 위험에도 불구하고 24시간 환자 곁에서 목숨을 걸고 일하는 간호사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분노하게 만들었다"며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한 번 없이 국민건강 백년지대계를 망치는 간호사 인력정책을 밀어붙이려고 한다"고 날을 세웠다.

정부가 근본적인 해결없이 저질 간호 서비스를 양산하고, 의료체계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2년제 간호인력제를 신설해 간호사들을 대량 실업자로 만들려 한다는 것이다.

협의체는 "8만 간호대학생의 중심인 전국간호대학생연합과 2년제 간호학제 신설 반대를 위한 협의체는 국민건강권을 훼손하는 악법을 저지하기 위해 5000여명이 모여서 총력 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