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시작…약국과 H&B스토어의 여름 콘셉트는?
- 정혜진
- 2016-07-09 06:15:0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온누리, 장마·폭염·바이러스 주목...헬스&뷰티스토어, 할인 이벤트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장마철과 함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8일 오후에는 올 여름 들어 첫 폭염특보가 발령, 찜통더위가 주말 내내 계속 될 것으로 예보됐다.
더위를 만나 여름 제품 판매점들의 경쟁도 본격화됐다. 특히 헬스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헬스&뷰티스토어들은 일제히 7월 한달 간 다양한 여름 상품 할인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에는 특정 브랜드의 클렌징, 선크림을 포함해 발냄새를 방지하는 발샴푸, 데오드란트 등 화장품을 비롯해 다이어트 식품, 유산균 등의 건기식, 휴대용 면도기 등 홈케어 기기가 포함됐다.
헬스&뷰티스토어 롭스도 동일한 기간 동안 '워터링썸머' 이벤트를 개최한다.
바캉스 아이템 50% 할인,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워터보틀과 보틀삭스도 증정한다.
이와 동시에 여름 휴가철에 필요한 선케어와 데오도란트 제품 할인 이벤트도 10일까지 시행한다. 올리브영과 마찬가지로 주로 선케어, 습한 날씨에 대비한 헤어 케어,모공관리 케어 등 제품이 포함됐다.
왓슨스는 '글래머러스 세일'이란 이름으로 7월 2일부터 29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헤어케어와 모공케어 등 제품 라인과 각질제거 제품, 헤어롤 등 일부 품목을 할인판매한다.
이렇듯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헬스&뷰티스토어들에 비해 약국은 여름에 속수무책이다.

'장마' 기간은 피부질환과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일조량이 적어 비타민D 섭취 필요성이 높아진다. 저기압이 계속되면 관절통증이 더해져 진통소염제, 파스, 관절영양제 수요도 늘어난다.
이밖에 '폭염'은 식중독과 급체, 설사 등이 잦아 유산균 판매 상담이 효과를 볼 수 있고, 뜨거운 햇볕에 대비해 선크림과 알로에베라겔 등도 판매할 수 있다. 고온에 지친 체력을 보완하기 위한 타우린, 비타민 등 건강음료 구입도 유도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러스' 대비를 위해 바이러스를 옮기는 해충 박멸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고류, 모기스프레이, 모기기피제 등의 판매량이 높아지는 것도 여름이다.
온누리약국 관계자는 "이들 키워드를 정하고 약국 공급 제품이나 약국 진열 상담에 적용하고 있다"며 "여름 비수기에도 주력품목을 잘 배치하고 할인 이벤트를 소비자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름 제품들이 약국 밖에서 주로 판매되면서 약국에게 여름은 처방이 줄어들고 OTC 판매도 부진한 계절이 됐다"며 "헬스&뷰티스토어나 체인약국 진열 방법 등 시스템에서 매출 창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5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6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7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대전시약, 공공심야약국 점검…내년 동구에도 개설
- 10약교협 신임 이사장에 김익연 연세대 약대 학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