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징생명과학, 13일 QBD 전문가 교수 초빙 세미나
- 김민건
- 2017-09-04 11:35:4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IIT 화학공학 교수 Dr. Anurag S. Rathore 초청...QbD, PAT, SDM 주제 발표
- AD
- 12월 4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이날 공정분석기술(Progress Analytical Technology, PAT), SDM(Scale Down Modeling)도 주제로 다뤄진다.
최근 의약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QbD 기반 제조환경 조성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2019년까지 QbD 기반 제조환경 조성을 지원해 국내 규제 체계가 국제기준과 조화를 이루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QbD란 의약품 제조·품질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의약품의 전주기(개발부터 투약까지) 사전 위험평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품질관리를 구현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PAT는 제조공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분광학적 기술로서 주로 근적외선(NIR), 라만(Raman) 등이 응용·활용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강사로 초빙된 Dr.Anurag S.Rathore는 세계적 명문대학인 IIT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화학공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예일대학교에서 박사를 취득했다.
그는 암젠(Amgen), 파마시아(Pharmacia, 현 화이자) 공정관리 책임자로 근무하였으며 QBD, PAT, Process development, scale-up, Process validation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로서 300개 이상의 논문과 책을 저술했다.
김원묵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제약환경에서 의약품 품질관리는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며 "이번 세미나가 국내의 효율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QbD 시스템 발전에 하나의 새로운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의약품 시장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문적인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이며 장소가 제한된 관계로 40~50명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9월 8일 오후 6시까지 에이징생명과학으로 신청하면 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대형마트 내 창고형약국, 유통발전법으로 제어 가능할까
- 2'또 창고형' 광주 2곳 개설 움직임…대형마트에도 입점
- 3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4시총 1조 안착했지만…리브스메드, 혹독한 코스닥 데뷔전
- 5보령, 6개월새 5배 뛴 바이젠셀 지분 절반 매각
- 6의대증원 논의 시동..의협 "의사인력 예측 제대로 하라"
- 7환자 6% 줄었는데 진료건수 60% 증가...소청과의 역설
- 8충북 국립소방병원 진료 시작...약국은 2곳 개업
- 9아일리아 8mg 급여 확대…종근당, 의원급 영업 탄력
- 10에임드, 상장 3주 만에 몸값 6배↑…유한 평가액 1천억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