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개국약사의 당구선수 변신…"전국 우승 목표"
- 정흥준
- 2021-02-14 16:18:0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인천 이지영 약사, 김포시체육회 소속 포켓볼 선수로 활동
- '코리아당구 그랑프리' 출전...국내랭킹 14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최근 방송 중계된 ‘코리아당구 그랑프리’에 참가한 이지영 약사(경희대 약대·42)는 국내 최정상급 여자 포켓볼 선수들 사이에서 이색적인 이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 약사는 이번 대회에선 아쉽게도 입상을 하지 못했지만 ‘약사 당구선수’로 매일 당구대 앞에 서며 전국대회, 나아가 세계대회 우승에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데일리팜은 대회를 마친 이 약사를 만나 약국장과 당구선수로서의 이중생활에 대해 자세히 들어볼 수 있었다. 약대를 졸업하고 동호회 활동을 하던 이 약사는 우연찮게 아마추어 시합을 현장에서 보고는 ‘잘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전까지 놀이였던 당구가 다르게 다가오는 순간이었다.
"대학교 때부터 당구는 쳤었죠. 약대 졸업하고 혼자 용기를 내서 동호회 활동도 했고요. 그러던 어느날 아마추어 시합을 구경할 기회가 생겼었는데, 경기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던 거 같아요. 그때부터 잘 치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배우기 시작했어요."
전국 대회도 나가면서 실력을 갈고 닦았지만 약사로서 약국도 운영하고, 출산까지 하게 되면서 큐를 잠시 놓게 됐다.

이 약사는 5년 전 선수 등록 후 경기도 선수대회 1등, 전국대회에서 3등이라는 성적을 거두면서 아이들에겐 자랑거리가 됐다.
"현재는 김포시체육회 소속으로 지원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어요. 당구를 하면서 한편으론 아이들에게 미안했었는데요, 이제는 아이들도 친구나 선생님에게 자랑을 하는 거 같더라고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당구 동호회 활동을 하며 만났던 남편도 이 약사의 선수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대부분 2박 3일씩 지방에 내려가서 대회에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이해가 필요하죠. 응원도 해주고, 지원도 많이 해주고 있어요. 1인 약국이라 대회로 비울 때마다 도움을 주는 약사님도 감사하죠."
이 약사는 당구뿐만 아니라 인천 검단에서 매약 중심의 약국(사랑온누리)을 약 8년간 운영하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
"9시부터 8시까지 약국에 있어요. 약국에서도 틈날 때마다 선수들 경기 영상을 보고요. 집에는 지하에 당구대가 설치돼있어서 2~3시간씩 매일 연습을 합니다. 엘리트 선수들과 경쟁하려면 핑계를 대지말고 주어진 시간에 더 집중해서 연습해야 하거든요."
약국에서는 새내기 약사들에게 도움을 주는 선배 약사로, 당구대 앞에서는 부끄럽지 않은 실력의 당구선수로 활동하고 싶다는 게 이 약사의 목표다.
"약대 졸업하고 7~8년을 문전약국에서 근무하다 일반약 공부가 부족하다는 걸 느끼고 저녁 파트타임으로 매약 중심 약국에 근무했었어요. 그때 환자들과 소통하며 약국을 운영하는 게 좋다는 인식이 생겼어요. 지금 약국을 운영하게 된 이유이고, 제가 감사한 약사님을 만났던거죠. 저도 그런 선배 약사가 되고 싶어요."
"또 당구선수로선 지금 메인선수들의 실력을 조금씩 따라잡고 있다고 생각해요. 스스로 약사 당구선수라는 말이 부끄러움 없이 나올 수 있도록 실력있는 당구선수가 될 겁니다. 약사로서도 당구선수로서도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할 거 같아요."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3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6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7엄격한 검증과 심사기간 단축...달라진 바이오 IPO 생태계
- 8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9[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 10비베그론 성분 급여 도전...베타미가 제품들과 경쟁 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