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조기석 집행부 출범…"약권신장·약국경영 회무"
- 강혜경
- 2022-02-12 18:26:4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제67차 정기총회 열고 이취임식…총회의장에 윤서영 직전 회장
- 초당약사대상에 박기철, 남송약사대상에 김은숙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전라남도약사회는 12일 오후 5시30분 약사회관 1층 동인실에서 제67차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조기석 신임 회장은 "새 출발을 하면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 약권신장과 약국경영을 중심에 두고 3년 임기 동안 임원들과 함께 회원권익, 회원소통, 회원화합, 대외활동 지원 등을 통해 약국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한약사 문제와 성분명 처방 등 법제화가 필요한 현안들은 대한약사회와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도 전남약사회의 자랑인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계승·발전시켜 약사와 지역 주민이 하나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사를 밝혔다.

김성순 총회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참여해준 대의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윤서영 회장님과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조기석 회장님을 중심으로 한 새 집행부가 하나로 똘똘 뭉쳐 도민과 환자들의 사랑을 받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초당약사대상은 박기철 순천시약사회장에게, 남송약사대상은 김은숙 전 해남시약사회장에게 돌아갔다.
이날 총회는 111명 중 참석 23명, 위임 80명으로 성원됐으며 2021년도 감사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안 등은 원안대로 승인됐다.
총회의장에는 윤서영 직전 회장이 선출됐으며, 부의장 2인은 신임 의장에게 위임키로 했다.
부회장에는 ▲정창주(광양) ▲김경주(광양) ▲이영태(나주) ▲박기철(순천) ▲김현욱(여수) ▲양찬희(순천) ▲윤정혜(목포) ▲정승원(목포) ▲김성진(여수) 약사가 선출됐으며, 이사진과 대약파견 대의원은 조기석 회장에게 위임키로 했다.
감사 목익상, 나연수 직전 감사에 윤준한 감사가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전라남도약사회는 올해 예산으로 2억4595만원을 책정했으며, 주요 사업으로 ▲면대약국 척결 및 카운터 추방 운동 ▲약값 제값 받기 운동 전개 ▲함께 사랑 나누기 ▲약손사랑 착한약국 캠페인 ▲약대생 및 중고생 장학금 전달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근무·병원약사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날 도약사회는 18년간 약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의 힘을 쏟아온 최병만 사무국장에게 축하 꽃다발을 전달했다.
대한약사회 건의사항은 추후 접수 받기로 했다.


관련기사
-
[전남] 조기석 부회장, 후보 등록…우석대 출신 첫 회장
2021-11-11 18:58:01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