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환자안전의 날 기념 행사 홍보부스 운영
- 김지은
- 2022-09-21 11:11:1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지역환자안전센터 주관…‘정확하고 올바른 투약’ 주제로 홍보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센터에 따르면 환자안전에 대한 전 세계적 이해와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세계 환자안전의 날을 제정하고 우리나라도 이에 맞춰 9월 17일을 ‘환자안전의 날’로 지정해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올해 WHO에서 정한 ‘정확하고 올바른 투약’을 주제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과 경품 지급 등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센터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약국 이용법& 8211;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킵니다’를 주제로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환자안전 상식 퀴즈, 환자안전캠페인 리플렛(내가 복용하는 약 확인해야 할 5가지, 의약품으로부터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배포 등을 비롯해 참가자들에 부채·일회용 밴드·칫솔치약 세트 등을 전달했다.
특히 환자안전 상식 퀴즈는 성인과 어린이용으로 구분해 ▲처방전이나 의약품을 받을 때 이름과 주민번호 확인하기 ▲부작용이나 알레르기가 발생했을 때 약사·의사에게 알리기 ▲복용하는 의약품의 기록, 사진 보관하기 ▲보건의료기관 방문 시 기록한 내용 알려주기 ▲개봉한 외용 의약품의 사용기한이 있다는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는게 센터 측 설명이다.
센터 측은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자 안전 사고에 대해 어린이들이 깊이 인식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성기현 센터장은 “환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환자와 보호자, 보건의료인 모두가 기록을 남기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대국민 홍보와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안전한 약물 사용 환경 조성과 환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