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사랑방 약국·건강지킴이 약사' 주제 사진 공모전
- 김지은
- 2023-04-28 10:41:0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5월 한달간 진행…"약사 직능 전문성 홍보" 취지
- AD
- 매출을 부르는 약국공간 컨설팅 휴베이스 디테일이 궁금하다면?
- 휴베이스 모델약국 투어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지역 약국, 약사 직능을 알리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약사회는 27일 열린 제4차 상임이사회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우리 동네, 건강사랑방 ‘약국’·건강지킴이 ‘약사’‘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공모전 출품 작품에는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약사의 모습 ▲지역사회 건강사랑방으로의 약국의 모습 ▲우리 생활 속 약사의 전문성이 부각된 모습 ▲약사직능과 약국이 지역주민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모습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공모 신청은 5월 1일부터 30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2점 이내 출품이 가능하며,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접수 배너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약사회는 공모전을 통해 47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당선작에는 ▲대상 1명 300만원 ▲금상 1명 200만원 ▲은상 2명 각 100만원 ▲동상 3명 각 50만원 ▲입선 40명에게 1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박상룡 홍보이사는 “지난해 공공심야약국 사진공모전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약사직능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많은 부분이 의미있게 재조명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 약사들께서 지역 주민들에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이사는 또 “약사공론 5월 1일자 26면에 홍보용 포스터를 실어 회원 여러분께 전달해 드릴 것”이라며 “해당 포스터를 활용해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약사회는 수상작 심사결과를 약사회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도록 해 다른 공모전의 중복 출품 여부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법적 분쟁소지 등의 검증을 거친 후 7월 초순 최종적으로 확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진공모전은 한미약품, 한국사진작가협회, 약사공론이 후원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작년 국산신약 생산액 8천억...케이캡·펙수클루·렉라자 최다
- 2셀트리온 ARB+CCB 시장 공략...이달디핀 1월 등재
- 3모기업 투자 부담됐나...롯데그룹, 호텔도 바이오 지원 가세
- 4[기자의 눈] 제네릭 옥죈다고 신약이 나오나
- 5[특별기고] 조제→환자 안전…미국서 확인한 약사 미래
- 6체인약국 5000곳 돌파…약국 1곳당 매출 14.4억원
- 7"14일 이내 심판청구 우판 요건, 실효성 약화 요인"
- 8'빔젤릭스' 염증질환 적응증 확대…생물의약품 경쟁 본격화
- 9정부, 보정심 가동...2027년 이후 의대 증원규모 논의
- 10800병상 규모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