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타미플루 비축, 현재 인구대비 5%"
- 박철민
- 2009-09-06 13:11:3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타미플루, 10월중 공급완료…연말까지 20% 보유하겠다"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복지부는 타미플루 등 항바이러스제 비축량은 현재 인구대비 4% 정도인 200만명분이지만 연말까지 20%를 비축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일부에서 제기된 타미플루 공백우려에 대해 6일 이 같이 해명하고 거점병원등에 배포돼 보유중인 물량까지 고려하면 인구대비 5% 정도인 250만명분 이상으로 밝혔다.
또 현재 구매중인 타미플루 공급시기에 대해서는, 올해 예비비로 구매한 283만명분의 항바이러스제는 9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입고되고 대부분 10월 중 총 공급 완료된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추가확보 예정인 500만명분의 항바이러스제에 대해 복지부는 "로슈는 10월 중순부터 2~3차례에 걸쳐 12월 중순까지 500만명분의 타미플루 공급이 가능하며 GSK는 연내 300만명분의 리렌자 공급이 가능하다고 제조사 협의됐다"고 밝혔다.
이어 복지부는 "현재 단계 대응을 위한 항바이러스제를 충분량 보유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선진국 보유수준인 인구대비 20% 보유 예정으로 타미플루 공백과 같은 사태는 발생치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우대 예고에도 외면받는 국산 DMF…중국·인도 쏠림 심화
- 2겨울 못지 않은 '여름 관절통', 이유와 상담 전략은?
- 3트루셋 제네릭 하반기도 공세 봇물…일양약품 내달 등재
- 4초고령, 생활 체육인 늘며 '통증 환자' 증가…핵심 조합은?
- 5병동전담약사 제도·입법화 시동…"다제약물 시범사업 확대를"
- 6상금 3천만원 주인공은?…약대생 콘텐츠 공모전이 온다
- 7TAVI 급여 기준 손질…판막 시장 경쟁도 달아오른다
- 8디지털 헬스법…"정보 유출·면허 침해"vs"국가 발달 지체"
- 9인체용약 동물병원 판매 약국, 보고의무 위반 시 과태료 부과
- 10대전시약, 돌봄통합위원회 사업 발대식…단장에 구미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