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군 71세 남성, 신종플루로 사망
- 강신국
- 2009-09-23 14:36:5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복지부, 10번째 사망자 보고…추가 역학조사 진행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신종플루 감염에 의한 10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신종플루 확진 환자 중 중환자실 입원 중이던 71세 남성이 23일 오전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만성신부전, 고혈압 등 고위험군으로 분류돼 있었고 지난 9일 증상이 발생 16일 신종플루 확진으로 판명됐다.
이후 항바이러스제 투약받았고 폐렴 소견으로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복지부는 이번 사망에 대해 추가 역학조사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지금까지 총 10건의 사망사례 중 8건이 고위험군 환자에게서 발생했다.
강신국
Copyright ⓒ 데일리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오늘의 TOP 10
- 1약가우대 예고에도 외면받는 국산 DMF…중국·인도 쏠림 심화
- 2겨울 못지 않은 '여름 관절통', 이유와 상담 전략은?
- 3트루셋 제네릭 하반기도 공세 봇물…일양약품 내달 등재
- 4초고령, 생활 체육인 늘며 '통증 환자' 증가…핵심 조합은?
- 5병동전담약사 제도·입법화 시동…"다제약물 시범사업 확대를"
- 6상금 3천만원 주인공은?…약대생 콘텐츠 공모전이 온다
- 7TAVI 급여 기준 손질…판막 시장 경쟁도 달아오른다
- 8디지털 헬스법…"정보 유출·면허 침해"vs"국가 발달 지체"
- 9인체용약 동물병원 판매 약국, 보고의무 위반 시 과태료 부과
- 10대전시약, 돌봄통합위원회 사업 발대식…단장에 구미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