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소비자 고발민원 정책에 반영"
- 허현아
- 2009-09-30 09:59:0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소비자단체 상담원 세미나서 의견 교환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건강보험 영역의 부정 관행이 시사 고발 프로그램의 단골메뉴로 등장하는 가운데, 건강보험공단이 소비자들의 고발을 일선에서 수렴하는 소비자단체 상담원과 대화를 가졌다.
건보공단은 29일 효창공원 ‘백범기념관’에서 소비자단체 상담원 약 40명과 ‘소비자단체 상담원 세미나’를 개최,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날 소비자 민원이 잦은 ‘보험급여 제한제도’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등을 안내하는 등 상담 실무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공단은 앞서 6월 3일 소비자단체장, 9월 9일 소비자단체 사무총장과도 간담회를 진행했다.
공단은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고발민원을 수집, 분석해 공단의 정책에 반영하는 방안을 마련중”이라고 전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우대 예고에도 외면받는 국산 DMF…중국·인도 쏠림 심화
- 2겨울 못지 않은 '여름 관절통', 이유와 상담 전략은?
- 3트루셋 제네릭 하반기도 공세 봇물…일양약품 내달 등재
- 4초고령, 생활 체육인 늘며 '통증 환자' 증가…핵심 조합은?
- 5병동전담약사 제도·입법화 시동…"다제약물 시범사업 확대를"
- 6상금 3천만원 주인공은?…약대생 콘텐츠 공모전이 온다
- 7TAVI 급여 기준 손질…판막 시장 경쟁도 달아오른다
- 8디지털 헬스법…"정보 유출·면허 침해"vs"국가 발달 지체"
- 9인체용약 동물병원 판매 약국, 보고의무 위반 시 과태료 부과
- 10대전시약, 돌봄통합위원회 사업 발대식…단장에 구미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