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3 03:26:54 기준
  • 비오킬
  • 동국제약
  • 약가
  • 풀미칸
  • AI
  • 우판권
  • 혁신형
  • 콘테스트
  • CSO
  • 통합약사
팜스타트

공단, 유효기간 지난 폐의약품 2000kg 폐기

  • 허현아
  • 2009-10-27 11:59:05
  • 4월부터 과다의료이용자 등 30만명 방문 수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가정내 폐의약품 2000kg을 수거, 폐기했다.

건보공단는 지난4월부터 ‘녹색건강 녹색생활’ 실천의 일환으로 ‘안 먹는 약 수거사업을 실시, 유효기간 초과 및 성분불분명 의약품 등을 모아 폐기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단 직원들이 약물 과다복용자를 방문 상담하는 과정에서 가정내 폐의약품을 수거하는 방식으로진행됐다.

공단은 "부산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40대로부터 부친이 폐암 투병시 복용하던 약 15kg를 수거하기도 했다"며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을 ‘안 먹는 약 수거의 날’로 정해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