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재 회장 "제약 온라인몰 근절에 적극 동참할 것"
- 이탁순
- 2013-01-21 14:35:3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부울경도협 46회 총회 ...업권 침해 규정, 강력대응키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주 회장은 21일 오전 해운대 그린나래호텔에서 열린 제46회 정기총회에서 업권수호를 위해 대기업 제약사의 온라인몰을 반드시 근절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사말에서 "우리 의약품도매업계 앞에는 수많은 현안들이 산재돼 있으며 업권수호 및 위기를 타계하기 위해 특단의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앙회와 연계해 재벌기업 및 일부 대기업 제약사의 온라인몰을 통한 의약품도매업권 침탈행위를 우리 생존권을 위해서 반드시 근절시켜야 할 것"이라고 회원들의 협조를 주문했다.
총회에 참석한 황치엽 회장도 격려사를 통해 제약 온라인몰을 근절해야 한다며 동참을 호소했다.
황 회장은 "올해 저의 새해 꿈은 도매업권을 침탈하고 있는 제약 온라인몰을 분쇄하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 같이 꿈을 꿔서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그는 "과거부터 제약과 도매의 관계는 독수리의 양날개처럼 서로 균형을 맞추면서 각자 역할을 지켜왔다"며 "그러나 최근 제약이 조금 어렵다해서 고유의 영역인 연구개발·생산을 등한시 한채 중소기업 업종인 도매업권을 침탈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업권을 지킬수 있도록 서명작업 등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주 회장은 불법리베이트 신고센터와 불량의약품신고센터 활성화, 과도한 카드수수료 보완책 연구, 서부산유통지구내 1만2000여평의 의약품물류단지 금년 착공, 부·울·경 지역 입찰병원 지역업체 우선공급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윤영식 부산식약청장, 황치엽 도매협회장, 이원일 경남도매협회장 등 다수의 내외빈 인사들이 참석했다. 2013년도 예산은 2억1270만원으로 책정됐다.
또한 이원철 케이씨엘메디칼 대표 등 25명이 표창 및 감사패를 받았다.
▣부산광역시 허남식 시장 표창장 ▲케이씨엘메디칼 이원철 대표 ▲동서약품 조신현 대표 ▲부산에이스파마 차성철 대표이사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윤영식 청장 표창장 ▲은성약품 허정준 대표이사 ▲복산나이스팜 울산지점 성문경 대표이사 ▲경남동원약품 현수환 회장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문희 이사장 감사패 ▲우정약품 최종식 회장 ▲부산팜 문병옥 대표이사 ▣한국의약품도매협회 황치엽 회장 모범업소패, 모범세일즈맨상 ▲모범업소패 : 신명약품 구한수 대표이사, 대명약품 정원욱 대표, 웅천약품 김문태 대표 ▲모범세일즈맨상 : 제이알피 부산지점 김도상 지점장 ▣부산·울산·경남의약품도매협회 주철재 회장 감사패, 모범업소패, 모범세일즈맨상 ▲감사패 : 부산시 보건위생과 이정화 의약정책사무관 ▲모범업소패 : 메디파마코리아 위영준 대표, 부경약품 전성수 대표이사, 새생명약품 황재연 대표이사, UV메디칼 전부원 대표, 청솔약품 최윤영 대표, 도림약품 홍재동 대표 ▲모범세일즈맨상 : 보령제약 부산지점 이종현 그룹장, 이연제약 부산지점 박준태 부장, 제일약품 부산지점 이상칠 부장, 보령제약 경남지점 조광규 부장 ▣부산·울산·경남의약품도매협회 공로패 : 김동권 직전 회장
수상자 명단
관련기사
-
과도한 백마진 문제, 도매업계 과다경쟁이 자초
2013-01-21 12:52:22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다가오는 검증의 시간...K-바이오, 글로벌 경쟁력 시험대
- 2제품매출 90%의 고육책...한미, 이유있는 상품 판매 행보
- 3이달비정 대원제약 품으로…전문약 판권 이동 지속
- 4사상 최대 식약처 허가·심사인력 모집…약사 정원만 141명
- 5특허 소송 종료에도 끝나지 않은 약가 분쟁…펠루비 총력전
- 6식약처, 국산 '방광암 유전자검사시약' 신개발의료기기 허가
- 7지난해 16개 성분 20개 신약 허가…국산 신약은 3개
- 8창고형약국에 품절약까지...쏟아져 나온 약국 불만들
- 9발매 1년됐는데...부광 CNS 신약 '라투다' 특허 도전장
- 10항암제 ICER 상한선 5천만원 돌파...중앙값 10년간 미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