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B복합제·DPP-4, 과별 영업활동 궁금하세요?
- 가인호
- 2013-07-08 06:34:5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의원, 내과·가정의학과 60%집중...세비카HCT·트라젠타듀오 주목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최근 영업활동이 가장 왕성한 DPP-4 억제제와 ARB복합제는 병의원 어느 과에 디테일이 집중될까?
당뇨시장 왕좌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DPP-4 계열 억제제와 고혈압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ARB복합제는 현재 제약 영업현장에서 디테일이 가장 치열한 품목군으로 꼽힌다.
주요 품목들이 수백억원대의 매출을 시현할 만큼 시장의 반응도 뜨겁고 처방도 가장 많이 이뤄지는 품목들이기 때문이다.
5일 시장조사 전문기업인 세지딤스트레티직데이터(CSD) 자료를 토대로 DPP-4 억제제와 고혈압복합제 병의원 각 과별 영업활동(1분기 기준) 현황을 분석한 결과 2개 품목군 모두 의원시장에선 내과와 가정의학과 디테일 집중도가 60%를 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과와 가정의학과 디테일 중 가장 왕성한 영업활동을 전개한 품목은 3제 복합제인 세비카 HCT로 나타났다.
이 품목은 대웅제약과 한국다이이찌산쿄가 올해 초 공동프로모션 계약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국내 최초의 고혈압 3제 복합제다.
그동안 디테일 1위를 기록했던 트윈스타(유한양행 국내 마케팅 전담)는 세비카HCT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
이어 텔미누보, 엑스포지, 아모잘탄 등이 내과·가정의학과 디테일이 활발한 상위 품목군으로 조사됐다.
종병에서는 역시 순환기내과에 디테일이 집중됐다. 순환기내과 영업활동 비중은 31%를 점유하고 있다. 이어 신경과가 15%, 소화기과에서 12%대 점유율을 기록해 순환기내과의 뒤를 이었다.
순환기내과에서 디테일이 가장 왕성한 품목은 트윈스타로 집계됐다. 이어 세비카, 아모잘탄, 엑스포지, 세비카HCT 순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국내 첫 3제 복합제인 세비카 HCT는 종병보다 로컬 영업에 더 비중을 주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트윈스타는 종병과 로컬에서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며 여전히 영업활동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 트라젠타 복합제인 트라젠타듀오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제미글로, 트라젠타, 자누비아, 가브스메트 순으로 나타났다.
종병에선 당뇨과에 대한 디테일 비중이 43%를 차지한 가운데 신장내과 디테일 점유율이 14%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소화기과 영업활동도 13%를 차지하고 있어 DPP-4억제제의 경우 당뇨, 신장내과, 소화기과에서 활발한 디테일이 전개됐음을 보여줬다.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는 종병 당뇨과에선 트라젠타가 1위를 차지했으며, 제미글로, 자누비아, 가브스, 트라젠타 듀오 순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DPP-4 계열 억제제 종합병원 마케팅의 경우 복합제 보다 단일제 영업활동이 아직까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관련기사
-
MR 디테일, DPP-4 신약 '뜨고' 발기부전약 '주춤'
2013-06-13 06:34:55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작년 국산신약 생산액 8천억...케이캡·펙수클루·렉라자 최다
- 2셀트리온 ARB+CCB 시장 공략...이달디핀 1월 등재
- 3모기업 투자 부담됐나...롯데그룹, 호텔도 바이오 지원 가세
- 4체인약국 5000곳 돌파…약국 1곳당 매출 14.4억원
- 5[기자의 눈] 제네릭 옥죈다고 신약이 나오나
- 6[특별기고] 조제→환자 안전…미국서 확인한 약사 미래
- 7온오프라인몰 운영하는 약사들, 약국전용 제품 버젓이 판매
- 8800병상 규모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
- 9"14일 이내 심판청구 우판 요건, 실효성 약화 요인"
- 10'빔젤릭스' 염증질환 적응증 확대…생물의약품 경쟁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