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8 11:58:13 기준
  • ai
  • 춘천
  • 퇴출
  • 릭시아나
  • 마약퇴치운동본부
  • 권리금
  • 안과
  • 광명 심야약국
  • 홈플러스 약국
  • 원내조제

PEET 접수 7월 15일까지…응시료 인상 없어

  • 김지은
  • 2015-06-30 09:56:22
  • 요약
  • 8월 23일 서울, 부산, 대구 등 6개 지역서 동시 실시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원서 접수가 다음달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하 약교협)은 29일 시험 시행 공고를 통해 시험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약교협은 7월 3일 오전 9시부터 7월 15일 오후 6시까지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홈페이지(http:// www.kpeet.or.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수험생은 접수 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 등 6개 지구 중 시험에 응시할 한곳을 선택해야 한다.

시험은 오는 8월 23일 6개 지구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시험은 3영역, 4과목, 총 90문항으로 출제된다.

응시료는 지난해와 같이 20만 2000원으로 이번 시험을 앞두고 약교협은 측은 응시수수료 인상을 교과부 측에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 시험 성적은 9월 22일 오전 10시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