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2차 참여기관 모집
- 김정주
- 2017-06-09 10:55:1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진흥원, 오는 30일까지 접수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17년도 '제2차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의료 해외진출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국내 의료기관 또는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평가를 통해 지원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을 추진 중인 프로젝트 대상으로 제안서 작성, 타당성 조사, 현지화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등 제반과정에 필요한 경비지원을 프로젝트당 최대 1억원 규모로 지원하며, 선정기관은 국고보조금 외에 특화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매년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의료기관 등의 해외진출 과정의 전주기에 걸쳐 단계별로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년간 총 89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해 참여기관 수요 맞춤형으로 지원범위를 넓히고, 의료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차 사업을 통해 진출 단계별(발굴-본격화-정착단계) 총 19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 진흥원의 설명이다.
진흥원 의료해외진출지원단 황성은 단장은 "사업 7년차인 올해는 전년대비 지원규모와 범위를 확대하고 내실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30일까지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www.kohes.or.kr)을 통해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지난해까지 이 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된 모든 프로젝트의 결과보고서 또한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복지부 "2040년 부족한 의사 수 최대 1만1136명"
- 2약무직 14만원, 간호직 10만원...업무수당 100% 인상
- 3보정심, 의대정원 증원 논의 시작...의사단체 또 쓴소리
- 4올해 제약바이오주 30%↑...신약 성과 바이오기업 '껑충'
- 5내년 간병 급여화 본 사업…"간호사 중심 관리체계 필수"
- 6임상 진입·이사회 재편…오가노이드사이언스, 성장 가속
- 7HLB제약 중장기 체질 개선…연구·생산력 확장 시너지
- 8로그싱크, 약준모와 약국 맞춤 '정밀영양 상담 서비스' 협력
- 9비타민 성분 여드름치료제, 세번째 품목 허가…동아도 합류
- 10청소년 'OD파티' 유행...약국 일반약 판매 주의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