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ADM코리아와 공동임상체계 구축
- 정혜진
- 2020-02-12 10:59:0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임상수탁기관과 업무협약 체결..."글로벌 임상, 신약개발에 속도"
- AD
- 12월 4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양사는 ▲국내외 임상개발 참여 ▲임상시험을 위한 인력 및 인프라 공유 ▲임상 전략 수립을 통한 공동임상개발체제 확립 ▲신약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등을 협력 추진한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국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을 진행해왔고, 다양한 적응증과 다국가 임상시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박현진 대웅제약 개발본부장은 "이번 공동임상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과제의 임상 성공률을 높이고 글로벌임상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에 속도가 붙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미현 에이디엠코리아 상무는 "우수한 신약 개발력을 보유한 대웅제약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글로벌 임상 서비스를 제공해 의약품 개발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최근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 국내 임상3상을 완료하고 올해 글로벌 임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자가면역질환치료제 'DWP212525',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DWN12088' 등 다양한 희귀 난치성 질환 관련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