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비대면 유튜브 선거 나선 약사후보들
- 이정환
- 2020-04-13 18:40:2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민주 김상희·전혜숙, 민중 김미희 후보 등 공약 소개 콘텐츠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이정환 기자] 4.15총선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약사 출신 지역구 출마 후보자들이 코로나19 사태 속 유튜브를 활용한 선거전을 펴고있어 주목된다.
유튜브를 창구로 비교적 활발히 선거운동중인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김상희·전혜숙, 민중당 김미희 후보 등이다.
코로나19로 유권자와 직접 대면해 선거운동을 하기 어려운 이번 총선 특수성과 유튜브가 대중의 다빈도 이용 콘텐츠 채널로 급부상한 게 해당 후보들이 개인 채널을 개설해 선거운동 창구로 활용한 배경으로 관측된다.
경기 부천병(소사) 출마로 4선에 도전하는 김상희 의원은 올해 1월부터 '김상희TV' 채널을 운영중이다.
김 의원은 이 채널을 통해 자신의 국정 철학을 드러내고 국회 의정활동을 국민에 공개해왔다.

본격적인 총선정국에 진입하고서부터는 '소사댁 김상희, 릴레이 지지선언', '소사댁 김상희, 2020 진짜 다른 캠프', '소사를 확 바꿀 김상희의 약속!' 등 별도 코너 콘텐츠를 꾸려 선거운동에 매진하는 모습이다.
서울 광진갑 출마로 3선 도전에 나선 전혜숙 의원도 올해 1월 '광진구 행복배달부의 행복카페'란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
전 의원은 약사 전문성을 활용한 대국민 건강 콘텐츠에서부터 지역구인 광진 발전 관련 의정·방송활동 콘텐츠, 국회의원 실생활 등을 동영상 송출중이다.
전 의원은 자신이 전직 약사 출신이란 점을 직접적으로 어필하며 대중과 접촉면을 넓히는 모습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전국으로 확산하자 전 의원은 직접 자신의 지역구 곳곳을 돌아다니며 '지역 방역'에 앞장서는 활동을 유튜브로 중계하는 모습도 보였다.
전 의원은 광진구 8개동, 어린이대공원, 능동소공원 등을 찾아 방역활동과 선거전을 펼쳤다.
경기 성남중원구 출마한 민중당 김미희 후보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선해 가장 먼저 유튜버 활동을 펼쳐왔다.
김 후보는 성남중원에서 과거 통합진보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활동한 이력을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김 후보는 지역구 주민과 함께 지역 맛집을 방문해 식사를 곁들인 정책·공약소통 콘텐츠 '미희의 희슐랭가이드', 국내 주택난 해소를 타깃으로 한 '미희의 주택정책', 국회 의정활동 콘텐츠 '적폐청소는 기본' 등을 운영중이다.
여기에 보건의료 이슈만을 다루는 '우리모두 건강할 수 있을 때까지' 콘텐츠도 만들고 있으며 총선 정국이 본격화되면서 자신의 총선 공약을 홍보하는 창구로도 유튜브를 활용중이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창고형 H&B 스토어 입점 약국 논란...전임 분회장이 개설
- 2"반품 챙겨뒀는데"...애엽 약가인하 보류에 약국 혼란
- 3우호세력 6곳 확보...광동, 숨가쁜 자사주 25% 처분 행보
- 4‘블루오션 찾아라'...제약, 소규모 틈새시장 특허도전 확산
- 5전립선암약 엑스탄디 제네릭 속속 등장…대원, 두번째 허가
- 6AI 가짜 의·약사 의약품·건기식 광고 금지법 나온다
- 7약국 등 임차인, 권리금 분쟁 승소 위해 꼭 챙겨야 할 것은?
- 8대웅제약, 당뇨 신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허가
- 9온누리약국 '코리아 그랜드세일' 참여…브랜드 홍보 나선다
- 10전남도약, 도에 겨울내의 600벌 기탁…올해로 17년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