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정보는?
- 정흥준
- 2020-06-22 18:03:1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신신제약, '장(腸)하다 우리아이 캠페인' 실시
- 신청 약사에게 3개월간 학술정보 집중 제공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영유아부터 전 연령에 걸쳐 수요가 세분화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배앓이와 면역력 등에 취약한 아이들의 장건강 케어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생후 12개월 이내에 형성된 장환경이 평생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영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와 제품들은 함유된 균수와 균종의 숫자만을 강조하고, 소비자들 역시 온라인상의 한정된 정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에 데일리팜과 신신제약은 약사를 대상으로 영유아 장건강 케어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인 ‘장하다 우리아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정보받기 신청에 동의 한 약사들에 한해 소아청소년과 의사에게 듣는 온라인강의, 복약상담 가이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약 3개월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웹툰으로 보는 복약지도, 판매 경영 노하우 등의 콘텐츠가 신청 약사들에게 주기적으로 발송된다.
만약 영유아 장건강 상담에 필요성을 느끼는 약사라면 캠페인 신청 (http://miyarisan.dailypharm.com)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신제약은 영유아 프로바이오틱스와 약국의 장건강 케어에 관심이 높아, 이번 캠페인에서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을 보탰다.
신신제약의 영유아 프로바이오틱스인 ‘미야리산엔젤’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낙산균’을 함유해 기존 유산균 제품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낙산균은 위산,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자연캡슐 아포(Spore)가 생균을 보호하여 대장까지 대부분 도달하는 높은 장 도달율을 보인다. 특히 낙산균이 만들어내는 낙산(Butyric acid)은 대장 점막 건강, 장면역 정상화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인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알려져있다.
또한 미야리산엔젤은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함유된 신바이오틱스, 비타민 B군이 함께 함유된 특징이 있고 따뜻한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도 생균이 파괴되지 않아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먹일 수 있다는 투약 용이성도 장점이다.
한편 낙산균은 대장에서도 생존해 증식하는 혐기성균으로서 쉽게 배양이 어려워 국내에선 낙산균 함유제품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제약 선진 시장인 일본에선 낙산균의 뛰어난 장 건강 효과가 이미 인정돼 낙산균의 병원처방 비율이 유산균보다 높다고 알려졌다.
신신제약의 영유아 프로바이오틱스인 ‘미야리산엔젤’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상담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장 건강 시크릿, '포스트바이오틱스' 알고가자
2020-06-18 06:20:31
-
약국만 아는 영유아 장 건강 시크릿...'낙산균' 눈길
2020-04-28 06:10:20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8'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