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국산화 연구 앞장
- 노병철
- 2020-10-29 11:02:0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비피도박테리움 4종 연구, 한국미생물학회지 표지 논문 선정
- 듀오락 듀오 디 드롭스, 4종 균주 모두 포함된 쎌바이오텍의 대표적인 영유아 제품
- 연구 성과 기념해 유소아용 제품 이벤트 진행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번 논문 게재를 통해 쎌바이오텍은 자사 독자 기술로 신생아 분변에서 분리한 비피도박테리움 4종이 모유 올리고당을 분해하고, 비타민B를 생성해 프로바이오틱 균주로서의 잠재적 가치가 있음을 입증했다.
중앙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 연구진과 공동 발표한 ‘신생아 분변으로부터 분리한 Bifidobacterium(비피도박테리움) 균주의 모유 올리고당 이용능 및 비타민B 생성능 연구’ 논문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굼 인판티스(CBT BT1),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CBT BR3), 비피도박테리움 롱굼(CBT BG7),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둠(CBT BF3) 등 4종 균주를 대상으로 건강 기능 식품으로서의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을 평가했다.
그 결과 4종 균주가 난소화성 올리고당(GOS)과 모유 올리고당(HMO)를 더 많이 분해하고, 면역항상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를 생성한다는 결과를 입증해, 올해 발간된 한국미생물학회지 제 56권 제 3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연구에 따르면 4종 균주는 유당불내증을 해소하고 신생아의 영양분 흡수를 도와주는 베타 갈락토시다아제(β-galactosidase) 효소의 활성을 확인했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2016년 7월 연세대학교와 공동 연구를 통해 비피도박테리움 4종 균주에 대한 전장 유전체 분석을 통해 유효한 유전자의 유무를 연구하고, 2017년 12월에는 독일 뮌헨대와 함께 비피도박테리움 4종의 영유아 임상 논문을 발표하며 비피도박테리움 4종 표뮬러(B4M Mix)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확인한 바 있다.
쎌바이오텍이 특허 받은 4종의 균주가 모두 포함된 대표적인 영유아 제품으로는 ‘듀오락 듀오 디 드롭스’가 있다. 듀오락 듀오 디 드롭스는 모유 수유 아기의 분변에서 유래해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비피도박테리움 4종으로 구성돼 출생 후 아기의 장 건강과 뼈 형성을 위한 제품이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외 마이크로바이옴 권위자들과 함께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비피도박테리움 4종으로 구성된 표뮬러에 대한 연구 논문을 게재해왔다” 며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인 쎌바이오텍은 앞으로도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 성과를 기념해 ‘환절기 장건강 추가증정 프로모션’을 전국 약국 대상으로 진행한다. 듀오락 듀오 디드롭스 본품(7.5ml) 4개 구매 시 듀오락 베이비 10일분 샘플추가 증정을 비롯해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 ▲성장기 어린이 ▲장이 민감한 어린이를 위한 제품 구매 시 관련 샘플을 추가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듀오락 전문가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창고형 H&B 스토어 입점 약국 논란...전임 분회장이 개설
- 2"반품 챙겨뒀는데"...애엽 약가인하 보류에 약국 혼란
- 3우호세력 6곳 확보...광동, 숨가쁜 자사주 25% 처분 행보
- 4‘블루오션 찾아라'...제약, 소규모 틈새시장 특허도전 확산
- 5전립선암약 엑스탄디 제네릭 속속 등장…대원, 두번째 허가
- 6AI 가짜 의·약사 의약품·건기식 광고 금지법 나온다
- 7약국 등 임차인, 권리금 분쟁 승소 위해 꼭 챙겨야 할 것은?
- 8대웅제약, 당뇨 신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허가
- 9갑상선안병증 치료 판 바뀐다…FcRn 억제제 급부상
- 10온누리약국 '코리아 그랜드세일' 참여…브랜드 홍보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