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약사회 여약사 모임, 학생 15명에 장학금 전달
- 정흥준
- 2022-12-19 13:46:3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김영우 약사 900만원 쾌척...총 1150만원 학생들에 지원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장학금 수혜자는 총 15명으로 영우장학금 10명, 여친소장학금 5명이다.
영우장학금은 김영우 약사(낭성하나로약국)가 지난 2017년도부터 여약사회 봉사소모임 '여친소'에 장학금 명목으로 매년 100만원씩 증액 기탁한 금액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900만원을 기탁했다.
임명숙 회장과 박미영 약사(청주 백세약국)가 100만원을 지원하면서 총 10명에게 지급할 수 있게 됐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생을 선정했다.
여친소장학금은 지역 ‘신나는지역아동센터’ 중고생 5명에게 30만원씩 지급했다. 지원금은 여친소 회원들이 마련했다.
임명숙 회장은 “직접 기관과 학교에서 지원자를 받아 수혜자 선정이 어려웠지만 매년 지역내 청소년에게 든든한 친구이자 지원자가 되어주는, 이름 그대로 영우(young友)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 회장은 “김영우 약사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또 흔쾌히 함께해준 박미영 약사와 여친소회원들에게도 감사하다”면서 “또한 수혜자들이 아름다운 마음과 성실함으로 사회에 기여할 구성원이 돼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처음으로 전달식에 참여한 김영우 약사도 소감을 전했다. 김 약사는 “그동안 힘들 때도 있었지만 베푸는 삶을 살자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있다”면서 “이번 수혜자들도 아직은 어리지만 가진 것을 나누고 함께 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전달식에는 임명숙 회장과 김영우 약사, 박미영 약사, 배지현 이사가 참석했다. 여친소는 영양제, 최도영 충북약사회장은 간식을 준비해 나눠줬다.
장학금 전달식 행사는 지난 10월말 리모델링을 마친 약사회관에서 진행됐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