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균성수막염 환자서 엔테로바이러스 검출
- 홍대업
- 2006-06-02 22:03:48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질병관리본부, 5형·16형 새로 확인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오대규)는 2일 무균성수막염 환자에게서 엔테로바이러스가 검출됐으며, 이 가운데 에코바이러스 5형과 16형이 새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30일 현재 총104건의 무균성 수막염 환자 검체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 결과 11건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됐고, 부산과 서울에서 의뢰된 검체로부터 각각 에코바이러스 5형과 16형이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다고 전했다.
홍대업
Copyright ⓒ 데일리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