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90% "식약청 오송단지 신속이전 필요"
- 홍대업
- 2006-07-31 11:58: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복지부, 765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2010년까지 이전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일반 국민들은 식약청 등 4개 보건의료국책기관을 선진국 수준으로 건축, 조속히 오송생명과학단지로 이전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지부가 지난 6월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일반 국민 76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응답자의 90%는 우리나라 보건의료기관을 대표하는 식약청 등 4개 국책기관을 선진국 수준으로 건축, 조속히 이전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오송생명과학단지로 많은 해외 우수업체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현행 금융·세제상 지원시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응답은 62%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87%는 우선 추진해야할 주요시책으로는 도로& 8228;철도 등 관련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하고, 입주 기관에 대한 금융·세제 등 인센티브제도를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답변했다.
복지부는 충북 청원군 일원에 140만평 규모로 오송생명과학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오는 2010년까지 식약청 등 4개 국책기관을 신축, 이전시키는 한편 기업체, 연구소, BT전문대학원 등도 유치해 산·학·연·관이 연계된 바이오 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참여마당신문고, 복지부 홈페이지, 생명과학단지조성사업단 홈페이지, 충북도 홈페이지에 설문내용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개편 이어 '공동생동 폐지론' 부상…제네릭 난립 해법은
- 2복지부, 탈모약 급여 '모든 경우 수' 세팅…"사회합의 관건"
- 3[특별기고] 'PDRN' 의심하던 약사가 두 눈으로 본 것
- 4유한 '페노웰정' 후발약 허가신청…다산, 특허 회피 성공
- 5"오너 일가 경영 미참여"…한림제약 원료 자회사의 IPO 전략
- 6'삼수' 끝에 약가협상행…한국로슈 항암제 2종, 잔혹사 끝낼까
- 7약정협의체 재가동…한약사·창고형약국 문제 풀릴까
- 8"100년보다 중요한 건 가치의 실천…유일한 정신 계승"
- 9다제약물 복용자 143만명…"통합돌봄 핵심은 약물관리"
- 10[데스크 시선] 탈모치료제 급여 검토가 만든 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