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가인호
- 2012-08-06 10:17:35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화학산업과 제약산업 망라한 차별화된 보고서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이번 보고서는 2011년 발행한 '환경경영보고서'를 발전시킨 것으로, 화학산업과 제약산업을 아우르는 보고서를 발행하는 회사는 SK케미칼이 처음이다. SK케미칼의 첫 보고서에는 지난해 '환경경영보고서'를 통해 처음 발표한 '그린 트리플 40(Green Triple 40)!' 진행 경과와 계획이 수록돼있다.
그린 트리플 40!는 사회공헌활동 40시간, CO2 40% 절감, 친환경 매출 비중 40% 달성을 골자로 한 SK케미칼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 목표다. 이를 위해 SK케미칼은 ▲그린 컬쳐(GREEN CULTURE) ▲그린 프로세스(GREEN PROCESS) ▲그린 프로덕트(GREEN PRODUCT) 등 기업문화, 개발-생산공정, 브랜드 측면의 지속가능전략을 제시하고 전사적 관리 프로세스 구축, 친환경 신사업 개발 등을 실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시스템 △Green Chemicals/Life Science Biz. 분야 사업 전략 ▲에코랩 등 친환경 사업장 운영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등의 내용이 총체적으로 수록되었다. SK케미칼은 향후 환경,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각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창근 부회장은 "SK케미칼은 인류의 건강 증진과 지구 환경 보호라는 미션에 따라 인류와 환경 모두를 위한 가치창출을 위해 애써왔다"며 "지금까지의 활동을 더욱 강화해 사람과 환경이 상생할 수 있는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