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제약산업 전문가 뉴저지서 '신약개발' 대토론
- 김지은
- 2012-09-25 15:25:0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KASBP 가을 심포지엄...대웅제약, 녹십자가 후원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국내 제약산업에 글로벌 진출이 화두로 등장한 가운데 한국과 미국 생명공학·제약산업 분야 전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약개발 최신 동향을 집중 조명하는 학술행사를 개최한다.
재미한인 제약인협회(KASBP)는 10월 12일과 13일 미국 뉴저지 Somerset-Bridgewater호텔에서 대웅제약과 녹십자 공동 후원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KASBP는 한국과 미국의 제약산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인들의 모임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모두 18 명의 전문가들이 나와 ▲뇌신경질환의 바이오마커 탐색 ▲신약개발을 위한 중개연구 ▲효율적인 임상실험을 위한 비임상실험 설계 ▲신약개발과정에서의 CMC 업무 실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신약개발 ▲백신의약품의 제조 ▲제네릭 의약품 개발 전략 ▲생물의약품 개발을 위한 비임상연구 ▲임상약리학 연구의 활용 방안 ▲한국제약사와 글로벌 제약사에서 임상연구 현황 비교 등을 발표하고 토론한다.
삼포지엄 발표 연자는 뉴욕주립대학 Dennis Choi 교수, Millennium사 신현진 박사, Valeant사 오두만 박사, Merck 이정훈 박사, Vertex 정영춘 박사, VaxInnate사 김영선 박사, Lucas & Mercanti법무법인 Lindsay S Adams, 대웅제약연구소 이상호 박사, 녹십자 연구소 최순규 박사 등이다.
또 신약의 허가여부를 결정하는 심사관들도 이번 심포지엄에 초청됐는데 미국 FDA 정상목 박사, Grace Lee 박사, 손지홍 박사, 유종우 박사 등이 신약개발 허가업무에 관한 실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KASBP는 이들 FDA 연자들을 포함, 다수의 다른 FDA 심사관들을 토론 패널로 참가시켜 한국의 제약기업 종사자들을 상대로 신약허가업무에 관한 구체적인 현안문제를 질의받고 각 심사관들이 조언하는 집중토론회도 준비하고 있다.
생명과학 분야서 연구하는 대학교 및 연구소 등의 신진 연구자들을 위해 빅파마 및 바이오텍 등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나서 제약기업에서 연구 현황 등을 소개하고 아카데미아 연구자들의 장래 진로설계를 위한 조언을 하는 간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KASBP는 수년간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성과를 이루어낸 젊은 과학자들을 선발, 장학금을 지급해 왔는데 올해도 장학금 수상자들을 선별, 이들의 연구 발표를 소개하는 순서를 갖는다.
심포지엄 기간 중에는 한국 제약기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연구자들과 유능한 인재를 찾는 한국 제약기업을 연결해 주는 Job Fair도 개최된다.
심포지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ASBP 홈페이지 (kasbp.org)에서 찾을 수 있으며 현재 이 홈페이지에서 심포지엄 등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KASBP는 신약개발과 생명과학에 대한 학술정보 교류와 회원간 유대강화를 목표로 2001년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약 610 여명의 회원들이 주축이다.
특히 한국에 소재하는 바이오텍, 제약회사 및 연구소와 연대를 맺고 상호 관심사를 공유하면서 한국내 신약연구의 활성화를 꾀하고 나아가 제약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것도 주요한 활동목표로 삼고 있다.
이 밖에 잠재력 있는 젊은 한국인 연구자들의 발굴에 힘을 기울여 미래의 생명과학과 제약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후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KASBP는 매년 봄과 가을 심포지엄을 열어 신약개발분야의 새로운 이슈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 토론하며 새로운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KABSP 회장은 브리스콜-스퀴브 마이어의 Bristol-Myers Squibb社의 한용해 박사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클릭' 한번에 사후통보 가능…대체조제, 숨통 트인다
- 2명인제약, 락업 해제에 주가 조정…실적·신약 체력은 탄탄
- 3'김태한 카드' 꺼낸 HLB, 리보세라닙 FDA 허가 총력전
- 4동물약국도 폐업신고 없이 양도·양수 가능...법령 개정
- 5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페노’ 출시
- 6이중항체 SC도 개발…로슈, 신약 제형변경 전략 가속화
- 7의사인력 수급추계에 '한의사 활용' 카드 꺼내든 한의계
- 8팍스로비드 병용금기로 환수 피하려면 '사유 명기' 필수
- 9선우팜 조병민 부사장, 대표이사 승진...2세 경영 본격화
- 10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전방위 지원…CDMO 기반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