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제 1회 마스터솔루션 어워드 수상
- 가인호
- 2012-11-06 08:44:54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폭넓은 품질경영시스템 운영에 따른 수상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녹십자는 지난 2009년 준공한 충북의 바이오플랜트 오창공장, 전남의 백신플랜트 화순공장을 비롯해 일반의약품을 생산하는 음성공장을 포함하여 지난해 11월 전 생산부문에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녹십자 관계자는 “생산시설 분산, 규모 확대에 따라 품질관리의 효율과 품질 제고를 위해 웹기반의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이에 따라 생산 업무의 표준화와 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cGMP, EU-GMP 등 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경영 역량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측은 “이번 수상은 녹십자가 국내를 비롯해 세계적으로도 생산 부문에서 폭넓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품질관리의 향상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치료제 ‘그린진 에프’나 면역글로불린 ‘아이비 글로불린 에스엔’ 등의 글로벌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해외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쌓았다는 평가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