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큐브, 항암신약물질기술 국제학술지 게재
- 노병철
- 2014-07-23 13:31:4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흉부종양학저널 7월호에 소개…선별기술 독창성과 유효성 인정
- AD
- 12월 5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에스티큐브는 항암신약 연구개발 기술인 HCSA에 대한 논문이 흉부종양학 저널(The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7월호에 게재?榮鳴?23일 밝혔다.
흉부종양학 저널은 국제 폐암연구협회(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Lung Cancer)의 공식 학회지로 흉부종양, 폐암 연구에 대한 전세계의 학술정보를 엄선하여 발간하는 권위 있는 국제학술전문지다.
에스티큐브는 지난해 말 미국 MD앤더슨 암센터(MDACC)와 공동명의로 HCSA 기술에 대한 논문을 제출했다.
HCSA는 방사선 치료와 약물치료의 병행 시 시너지효과 정도를 측정하여 이에 특화된 항암제 신약물질을 찾아내는 스크리닝 기술이다.
흉부종양학 저널은 이 기술의 독창성과 유효성을 인정해 논문게재를 승인했다.
그간 논문 편집 작업으로 인해 4월호로 예정되었던 HCSA의 논문 게재가 이번 7월로 늦춰졌다.
에스티큐브-MDACC 공동연구팀은 지난 4월초 미국암연구협회(AACR) 컨퍼런스에 참여해 HCSA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다국적 제약사들이 차세대 항암제로 주목하고 있는 면역조절항암제 타깃 스크리닝 기술에 대해 미국 특허 가출원을 신청하기도 했다.
해외 항암제 시장에서 기술력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에스티큐브 관계자는 "국내보다는 세계시장에서 먼저 인정받는 바이오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독창적인 연구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신약물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체인약국 5000곳 돌파…약국 1곳당 매출 14.4억원
- 2온오프라인몰 운영하는 약사들, 약국전용 제품 버젓이 판매
- 3800병상 규모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
- 41월 3800여품목 약가인하…실물·서류상 반품 챙기세요
- 5동성제약, 새 주인 '유암코'…경영권 분쟁 종결 국면
- 6미·일, 신약 허가심사 규제완화 가속…"한국도 보완 필요"
- 7베링거, '오페브' 유사상표 법적 대응...제네릭에 견제구
- 8복지부 제약바이오산업과장에 임강섭 서기관
- 9약국 건강보험 보장률 하락...암환자 비보험 약제 영향
- 10모티바코리아, 2년 연속 실적 반등...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