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9 02:02:31 기준
  • 창고형
  • 서정웅
  • 검체검사
  • 펙스클루 심판청구
  • 한약사
  • 하나제약
  • 품절
  • ai
  • 안과
  • 사노피

"메르스와 싸우는 모든 의료진을 응원합니다"

  • 이혜경
  • 2015-06-25 09:13:21
  • 요약
  • 명지병원, 응원의 플래시몹과 그린리본 캠페인 펼쳐

명지병원은 24일 병원 로비에서 의료진과 직원, 서남의대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메르스가 완전히 퇴치되는 순간까지 환우들과 의료진들의 건투를 빌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국민과 의료진들에게 보내는 응원편지 낭독을 시작으로 동요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를 개사한 노래와 율동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응원 편지에서 "푹푹 찌는 방호복을 입고 메르스 환자와 사투를 벌이는 위대한 의료진들이 온갖 피로와 소진 속에서도 꿋꿋이 버티고 있다"며 가족의 품이 그리워도 병원에서 밤을 지새우며 환자와 함께 하는 숭고한 의료진들을 응원했다. .

이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NCHFpA0vH3Q)에서 볼 수 있다.

명지병원 페이스북에서 명지병원 홍보대사 박미선 씨(방송인), 가수 홍경민, 최성 고양시장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는 메르스 그린리본 응원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대한병원협회 메르스대책TF 위원장)은 "메르스 사태를 겪으면서 피하지 않고 메르스와 당당히 맞서 싸우며 용기 있게 진료하는 의료인로부터 투철한 사명감을 확인했다"며 "현장의 의료진을 믿고 그들에게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자는 의미에서 그린 리본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