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8 21:08:30 기준
  • 하나제약
  • ai
  • 검체검사
  • 펙스클루 심판청구
  • 품절
  • 한약사
  • 마약퇴치운동본부
  • 안과
  • 창고형
  • 홈플러스 약국

인하대병원, 보건의료분야 친환경경영 협약 체결

  • 김정주
  • 2015-07-01 09:55:06
  • 요약
  • 에너지·온실가스 저감·환경물질 오염관리 자발 참여키로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30일 서울 플라자호텔 메이플홀에서 열린 '제 3차 보건의료분야 친환경경영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공동으로 녹색의료서비스, 에너지와 온실가스 저감, 환경오염물질 적정관리, 녹색구매, 녹색공간 조성 등 7개 분야에 걸쳐 의료기관의 환경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각 의료기관의 자발적이고 체계적인 에너지와 환경관리를 통해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의 달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인하대병원은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냉난방기 온도관리, 사무용품 절전, 대중교통 이용 활동을 통한 에너지와 온실가스 저감 활동과, 의료폐기물 10% 감량 목표 재활용 폐기물 분리배출과 음식물 쓰레기 저감활동 등을 환경물질 오염관리에 참가할 계획이다.

김영모 병원장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환경경영을 펼쳐 지역사회 의료기관의 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