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8 22:47:15 기준
  • 창고형
  • 검체검사
  • 하나제약
  • 펙스클루 심판청구
  • 한약사
  • ai
  • 품절
  • 마약퇴치운동본부
  • 서정웅
  • 안과

염수정 추기경, 서울성모병원서 메르스 의료진 격려

  • 이혜경
  • 2015-07-08 19:17:03
  • 요약
  • "메르스와 사투 벌이는 의료진 감사"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이 오늘 낮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이사장 염수정 추기경) 산하 서울성모병원을 찾아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퇴치를 위해 구슬땀 흘리는 의료진을 만나 응원했다.

마스크를 착용한 염 추기경은 가톨릭학원 보건정책실장 이경상 신부와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원장을 비롯한 보직자 10여 명을 만나 이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 인사를 전했다.

염 추기경은 "잘 안쓰던 마스크를 써보니 이렇게나 불편한데,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환자를 진료하시는 의료진들께서는 얼마나 어려움이 많으실까 생각이 든다"며 "메르스와 여전히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염 추기경은 자리에 함께한 이들에게 묵주를 나눠주며 "늘 기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메르스 확진자 진료에 자원해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서울시의료원과 강동경희대병원 등에서 파견 근무한 간호사 3명도 함께해 추기경에게 격려를 받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