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8 22:46:25 기준
  • 창고형
  • 검체검사
  • 하나제약
  • ai
  • 펙스클루 심판청구
  • 한약사
  • 품절
  • 마약퇴치운동본부
  • 서정웅
  • 안과

KYPG, 약사·약대생 대상 멘토-멘티 프로그램 진행

  • 김지은
  • 2015-07-09 14:50:49
  • 요약
  • 약학대학생연합과 공동으로 프로그램 마련…약사-약대생 간 교류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과 한국젊은약사회(KYPG)는 지난 4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약대생과 KNAPS, KYPG 회원, 멘토 약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0기멘토-멘티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멘토-멘티 프로그램, 멘토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더불어 KNAPS와 KYPG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단체는 이번 프로그램은 KNAPS과 KYPG의 협력 하에 약대생을 대상으로 멘티를 모집, 멘토와 멘티 간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선후배 간 교류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프로그램은 발대식에 이어 약 4개월 간 3회 이상의 만남과 활동 후 직능 연구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는 수료식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기 프로그램에는 조윤숙 서울대학교병원 약사, 서정훈 센트럴팜 대표약사, 김형선 지멘스 CRM 약사를 멘토로 3가지 직능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차민철 KNAPS 회장은 "약대생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관심 있는 직능의 선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행복하다"며 "멘티가 다시 멘토가 돼 참여할 때까지 프로그램을 지속했으면 한다고"고 말했다.

박인영 KYPG 회장도 "약사 직능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선행되지 않으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바른 약사가 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멘토-멘티 프로그램이 선후배가 함께 약사의 다양한 직능에 대해 고민하고 바른 길을 찾아 나가는 직능 개발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