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한올바이오파마 공동경영 시작
- 이탁순
- 2015-07-30 17:32:0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영업, 생산 R&D, 글로벌부문 시너지효과 기대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대웅제약은 지난 5월 말 한올바이오파마와의 공동경영 참여를 결정한바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의 구주 600만주와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 950만주, 총 1550만주(지분 30.08%) 확보를 통해 최대주주가 됐다.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는 공동경영을 통해 양사의 핵심역량을 집중 투입해 제품& 8729;영업, 생산& 8729;R&D, 글로벌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제품& 8729;영업부문에서는 항생제& 8729;지사제 확보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공동판매, 대웅제약의 영업시스템 접목을 통한 한올바이오파마의 영업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및 영업 이익 개선이 가능해졌다.
생산부문에서는 양사의 공장을 공동 활용하는 체계를 구축, 공장간 생산품목 조정을 통해 생산효율과 외부 수탁생산량을 증대할 예정이고, R&D부문에서는 자가 면역질환 치료용 항체신약 및 신규 기전의 안구건조증 치료용 단백질 신약 후보, 복합신약 4품목에 대한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보강 등을 통해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확보에 한층 더 가까워졌다는 설명이다.
또한 글로벌 진출에 있어서는 해외지사, 연구소, 공장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이미 해외 진출한 제품에 대해서도 해외 영업& 8729;마케팅을 협력하며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인사, 구매, 회계, 재무, 법무, IT 등 경영 전반적 차원에서 대웅그룹의 Shared-service 체계를 도입해 운영 효율화 및 효과적인 업무효율을 증대해 최단시간의 양사의 안정화된 경영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종욱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의 공동경영을 통해 경영시스템부터 제품 생산& 8729;영업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서 강한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박승국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대웅의 투자금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올이 개발 중인 바이오신약의 글로벌 라이센싱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대웅제약과의 공동경영이 국내 중견제약기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