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웨스트 뇌암 실험약, 임상 대상자 모집 중단
- 윤현세
- 2015-08-22 09:28:2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관련청에 자료 제출하는 동안 대상자 검사 중단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노스웨스트 바이오테라포틱스(Northwest Biotherapeutics)의 CEO는 뇌암 실험 약물인 DCVax-L의 후기 임상 시험에 참여할 새로운 환자에 대한 검사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러나 임상 시험은 계속 진행 중이며 이미 임상에 참여한 환자의 경우 계속 치료를 받고 있다. 환자 모집을 중단한 이유는 관련청에 임상 시험 자료 제출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현재 진행 중인 임상 시험은 300명 이상의 환자가 참여하고 있다. 당초 임상 참여 예상 인원은 348명이었다.
대상자 검사는 임상 시험에 가장 적절한 나이 및 암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실시한다. 새로운 뇌암 실험 약물인 DCVax-L에 대한 임상은 독일, 영국과 미국 및 캐나다에서 실시되고 있다.
노스웨스트는 현재 임상이 진행 중인 환자는 계속 치료를 받고 있다며 이번 중단은 일시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웨스트는 DCVax-L에 대한 자료 제출은 2주일 이내에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도 관련 임상 시험은 중단된 적이 한 차례 있다. 당시 노스웨스트는 환자 모집을 연말까지 끝내면 임상 시험은 2016년 마무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작은 규모의 임상 시험에서 DCVax-L은 기존 치료만 받는 환자에 비해 생존 기간을 2.5배 연장했다. 그러나 이런 효과가 진행 중인 대규모 시험에서도 재현될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높아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노브웨스트가 제한된 유리한 자료를 과대 포장하고 있다며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DCVax-L은 새로운 면역 치료 항암제 중 하나. 수지상 세포를 활용해 면역 반응을 높이도록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환자의 미성숙 수지상 세포를 혈액에서 분리해 뇌에서 분리한 여러 단백질 또는 항체와 결합시킨 뒤 다시 환자에게 주입하는 형태의 치료제이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갑상선안병증 치료 판 바뀐다…FcRn 억제제 급부상
- 2약가제도 개편 의료계도 반대 목소리..."중소제약 존립 위협"
- 3성남시약, 이수진 의원에 한방의약분업 건의
- 4성북구약, 동덕여대 약대생·관내 고등학생에 장학금 전달
- 5경기도약 "돌봄통합업, 방문간호-방문약료 협업이 핵심"
- 6의협, 공단 특사경 반대 릴레이 1인시위..."부작용 크다"
- 7"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국가 책임 인프라로"
- 8경기도약 감사단, 분회 지도감사 마무리...회무·회계 점검
- 9이창운 전 금감원 국장, 세계 60개 도시로 본 지역경제 전략서 출간
- 10양천구약 최종이사회 열고 총회 안건, 표창자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