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 '이런 때' '이런 건기식' 권하세요
- 정혜진
- 2015-10-29 11:20:2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건기식협, 환절기 건강 건강기능식품 소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환절기다. 여름에 익숙했던 우리의 몸의 체내 대사기능이 떨어지고 피로와 수면부족까지 더해지면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환절기를 틈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성분과 기능을 소개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변화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 몸은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게 되고, 이는 본래 면역체계에 할당된 에너지의 몫을 줄게 한다. 더욱이 줄어든 야외활동으로 햇볕을 통한 비타민D 생성이 둔화되면서 자가면역체계까지 약해질 수 있다.
환절기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면역세포의 활성을 증가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알로에겔, 클로렐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당귀혼합추출물과 효모베타글루칸 등도 식약처에서 면역력 증진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피로 개선 및 회복-홍삼, 매실추출물, 홍경천추출물
환절기에는 신체 대사기능이 떨어져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피로는 어떤 수치로 진단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 주관적으로 느끼는 '증후군' 개념이다.
잠을 자도 풀리지 않는 뻐근함과 무기력함 등 축적된 피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걷기 등 점진적인 유산소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또 풍부한 사포닌을 함유해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되어주는 홍삼, 인삼이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매실추출물과 홍경천추출물 등을 섭취하면 피로 회복 및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부보습 및 피부건강-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알로에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면서 손상 및 노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가을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아침저녁으로 보습력이 좋은 화장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다.
또 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알로에겔 등 피부보습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도 도움이 된다.
특히 70% 이상의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된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피코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체내 항산화 작용까지 도울 수 있다.
눈 건강 및 눈 피로 개선
환절기 미세먼지는 우리의 눈을 위협하는 주범이며, 신체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고 알레르기가 쉽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눈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건조한 공간에서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이 뻑뻑하고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느낌이 들 수 있다.
눈 건강에 좋은 당근, 시금치 등 녹황채소를 섭취하고 2~3시간 마다 먼 하늘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자.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이나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빌베리추출물을 섭취하는 것도 눈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8'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