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머리가 짜낸 일반약 매출증대 아이디어들
- 영상뉴스팀
- 2016-02-17 06:14:5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브리핑뉴스] 대웅 신입사원 지원자들의 임팩타민 PT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오프닝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약업계 이슈와 사건·사고를 집중 조명해 보는 브리핑뉴스입니다.
오늘은 최근 진행된 대웅제약 신입사원 다면평가면접 현장에서 쏟아진 임팩타민 매출 증대 방안에 대한 사회초년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보충하고 다듬어야 할 부분도 많았지만 일반의약품 디테일 현장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사례도 많이 제시됐다는 게 면접관들의 공통된 의견이었습니다.
대웅제약 신입사원 지원자들이 말하는 일반의약품 매출 활성화 방안 지금 만나보시죠.
[리포팅] 조성희 지원자는 우루사+임팩타민 병합판매 유도를 제안했습니다.
이 같은 방법은 일부 제약사에서도 종종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100세 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기획으로 보입니다.
단 정확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한 약사의 적극적인 복약지도는 필요조건입니다.
아울러 조성희 지원자는 대학생/직장인 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제안했습니다.
장세호 지원자는 임팩타민을 샤넬/루이비통같은 명품 이미지 부각에 주목했습니다.
세부전략으로는 약국 진열장에 임팩타민 전용 미니 프리미엄 부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모 제약사가 현재 일반의약품 쇼윈도우 마케팅을 추진 중인 것과 유사한 아이디어로 평가돼 상당 부분 실효성을 거둘 수 있는 전략입니다.
장세호 지원자는 이 밖에도 POP, 옥외광고, CM송, 네이버 검색 광고, 비타민 전문가 인터넷 방송 등을 아이디어로 제시했습니다.
장석환 지원자는 웹툰 마케팅을 이용한 홍보/마케팅을 제안했습니다.
현재 상당수의 제약사들이 웹툰 마케팅을 활용,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장석환 지원자는 또 인터넷 영상 시작 전 15초 광고, 셀럽마케팅 등을 임팩타민 매출 증대 기획안으로 발표했습니다.
김혜림/장재원 지원자는 기본기에 충실한 마케팅 포인트를 잡았습니다.
「*블로그, 카페 활용한 홍보 *서포터즈 *CF *POP *복용 후기 *빅데이터」
김초롱 지원자는 전직원 명함에 QR코드를 심어 임팩타민에 대한 정보 창구를 확장시키자는 제안을 했습니다.
김한결(가명) 지원자는 STP분석법에는 충실했지만 정작 매출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인 접근에는 실패했습니다.
황진영(가명) 지원자도 임팩타민의 특징, 경쟁상품 비교, 구매층 등에 대한 분석은 있었지만 실행방법론은 도출하지 못했습니다.
이창진·박동준(가명) 지원자 역시 성분, 복용법, 효능효과에 대한 설명만 장황하게 늘여놔 신입PM들이 자주 겪는 매출 기획안 작성오류를 범했습니다.
[클로징멘트] 네, 지금까지 10개의 기획안을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참신하면서도 활용 가능한 눈에 띄는 아이디어가 있었나요?
아마 현장에서 활용 중인 마케팅 기법도 있었을 테고, 알고는 있었지만 실전에 응용하지 않은 사례도 있었을 텐데요.
다시 한번 곱씹으면서 일반약 매출 활성화 아이디어의 폭을 넓혀 보는 것은 어떨까요?
뉴스마칩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3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6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7엄격한 검증과 심사기간 단축...달라진 바이오 IPO 생태계
- 8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9[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 10비베그론 성분 급여 도전...베타미가 제품들과 경쟁 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