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 변비증상·삶의 질 개선 재확인
- 안경진
- 2016-06-13 09:48:0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DDW 2016 국제학술대회서 통합분석 결과 발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DDW는 미국소화기질환학회 등 소화기 분야 4개 학회가 주관하는 국제학술대회다.
이번 연구에서는 2개 기관 73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 조건 하에 둘코락스와 위약을 대조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종합 분석했다.
그 결과 둘코락스(비사코딜)를 복용한 그룹의 배변 빈도가 향상됐으며, PAC-QOL (Patient Assessment of Constipation of Life questionnaire) 자가진단 설문조사에서도 만성변비가 환자의 일상생활에 주는 부담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나 삶의 질 개선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둘코락스 복용군은 전체 평가의 총점뿐 아니라, 환자가 느끼는 걱정과 우려, 신체적 불편함, 심리사회적 불편함, 만족감 등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위약 대비 높은 점수를 보여 다양한 치료적 혜택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환자가 주관적으로 평가한 웰빙에 대한 만족감 점수는 더욱 두드러진 개선을 보였다.
둘코락스의 성분인 비사코딜은 체내 대사작용을 통해 국소에 작용하는 활성 대사물질을 만들고, 만성변비와 관련된 다양한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번 연구에서 환자의 만족감과 건강 관련 삶의 질을 유의하게 향상시킴으로써 이러한 사실이 재확인된 셈이다.
베링거인겔하임 의학부 사빈 니더마이어(Sabine Niedermeier) 박사는 "이번 통계 분석에서 나타난 환자의 만족감 개선은 질병과 연계된 삶의 질과 웰빙이 향상됐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라면서 "변비약이 단순히 배변 횟수 증가를 넘어 환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내에는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의 복합제인 둘코락스-에스가 판매되고 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3년 전 악몽 재현되나"…유통·CSO업계 약가개편 촉각
- 2의사 남편은 유령환자 처방, 약사 아내는 약제비 청구
- 3'묻지마 청약' 규제했더니...상장 바이오 공모가 안정·주가↑
- 4비대면 법제화 결실…성분명·한약사 등 쟁점법 발의
- 5[팜리쿠르트] 삼진제약·HLB·퍼슨 등 부문별 채용
- 6희귀약 '제이퍼카-빌베이' 약평위 문턱 넘은 비결은?
- 7유통협회, 대웅 거점도매 연일 비판…“약사법 위반 소지”
- 8[기자의 눈] 절치부심 K-바이오의 긍정적 시그널
- 9대웅 자회사 아이엔, 진통제 신약 기술수출...최대 7500억
- 10이연제약, 130억 투자 뉴라클 신약 북미 1/2a상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