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보호제 시즌 "남성은 멘톨, 여성은 발색"
- 김민건
- 2016-10-29 06:25:5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보습·발색 특색 맞춰 약국과 화장품 등으로 유통망 집중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11월 11일 빼빼로데이,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등 추운 겨울 로맨틱데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입술보호제인 립밤이다. 연인사이나 업무관계에서 튼 입술은 자칫 '둔한' 사람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에 제약사들은 보습기능과 발색을 특징으로 한 두 종류의 ' 립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입술보호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아 튼 입술로 다녔던 남성들에게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약품은 지난달 13일부터 '립밤' 전문 브랜드 '블리스텍스'를 약국에 독점 유통하기 시작했다. 여성 위주의 립밤 제품 중 시원한 '멘톨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며, 끈적임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미국 블리스텍스사는 립밤만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하며 그 종류는 약 수십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리스텍스는 알란토일 성분과 자외선차단 UV성분이 포함돼 보습을 완화하고 각질 보완 작용 등으로 타 제품과 차별화된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현대약품이 지난 몇년 동안 판매하다 계약 등 문제로 판매를 중단했다, 반응이 좋아 재판매하는 제품이다. 현재 전 세계 105개국에서 출시됐다.

광동제약도 2014년 미국 '국민립밤'으로 불리는 '카멕스' 시리즈 5종을 들여왔으며, 지난해에는 사과향이 나는 튜브형과 체리향 단지형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립밤' 라인업을 보강했다.
광동제약 제품도 멘톨을 함유해 시원한 느낌을 주며, 촉촉하게 입술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남성들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입술보호제로 유명한 화이자 '챕스틱'은 '입술에 바르는 트리플 스킨케어' 콘셉트로 보습·보호·진정 3가지 기능으로 '입술도 피부다'며 입술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대웅제약 화장품 계열사 디엔컴퍼니는 보습용 '이지듀 립밤'을 단종하고 '이지듀 데일리 핑크립밤' 시리즈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B2C제품으로 이벤트성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인기가 많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디엔컴퍼니 관계자는 "립밤에 색을 넣은 발색 효과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어 색을 넣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사람마다 선호하고 맞는 제품이 다르긴 하지만 화장품은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립밤을 판매하는 제약사들은 '보습'과 '미용'으로 마케팅 대상을 특정하고 약국과 화장품 등으로 유통망을 집중하고 있다.
2013년부터 마데카솔 주성분 약국전용 립밤을 판매하기 시작한 동국제약도 이에 맞춰 두 종류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은 식물성분 센텔라 추출물을 첨가해 색과 향이 없지만 보습에 피부 재생 등 효능을 넣은 '마데코밤 모이스처'를 판매 중이다.
한편으로는 핑크색에 체리향이 나는 '마데코밤 핑크'도 선보였다. 두 제품 기본적으로 마데카솔과 센텔라 성분이지만 공략대상이 다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코밤 핑크는 특히 연한 붉은색으로 여학생과 여성들이 '입술에 생기가 돌고 윤기가 난다'고 좋아한다"며 "학교에서도 문제가 없어 중·고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현대, 립밤 '블리스텍스' 약국 독점 판매
2016-09-13 11:01:52
-
광동, 미 국민 립밤 '카멕스' 독점 판매
2014-07-03 10:37:54
-
동국, '마데코밤' 환절기·화이트데이 특수?
2014-03-12 10:04:32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개편 약가 적용하니...플라빅스 시장 최대 1100억 증발
- 2먹는 위고비 등장…국내사 비만약 차별화 전략 재조명
- 3의료급여 지급 지연 현실화…월말 결제 앞둔 약국들 '한숨'
- 4본업 이탈하면 퇴출…바이오, 엄격해진 규정에 상폐 우려↑
- 5서류반품에 사전 공지도 됐지만…약가인하 현장은 혼란
- 6마약류 불법처방 만연...의사·약사·도매업자 적발
- 7여명808·컨디션환 등 25개 품목 숙취해소 효과 확인
- 8캡슐 대신 정제…CMG제약, '피펜정'으로 복합제 차별화
- 9심평원 약제라인 새 얼굴 교체...약가개편·재평가 마무리
- 105층약국, 6층약국 개설 저지 소송 나섰지만 결국 기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