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가나에 정책연구원 운영 노하우 전수
- 김정주
- 2016-11-04 10:53:0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한국 건강보험 정책연구·적용사례 등 소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우리 건강보험 제도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가나 건강보험공단(Ghana National Health Insurance Authority)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 지난 2일과 3일, 양 일 간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가나 건보공단은 앞서 제도 도입 단계에서 연구부서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우리 건보 정책연구원의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방문을 요청해 왔다.
'건강보험 정책연구원 경험공유를 통한 연구역량 강화 및 연구협력과제 발굴'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가나 건보공단 정책연구부장 프란시스 아센소 보아디(Dr. Frnacis A. Boadi) 등 3명이 참여했다.
가나 측은 자국 건강보험 관련 정책 연구& 8231;분석과 개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우리나라 건보 정책연구원의 설립 목적, 연구방향·운영상황 등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 건보공단 측 설명이다.
건보공단은 복지부 주관 하에 지난 2013년부터 가나 건강보험정책 협력사업을 KOFIH(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심평원, 학계 등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건보공단은 지난 4월 '지역가입자 확대 시범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가나 건보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1주간 연수과정을 운영했다. 가나는 지난 10월 25일 지역가입자 확대 시범사업 출범식을 시작으로 가입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책연구원 이홍균 원장은 "그간 추진한 가나와의 협력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에티오피아와 케냐 등 아프리카 지역의 건강보험제도 후발국가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