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서 요구되는 '식·의약품 등 안전기술' 수요조사
- 김정주
- 2018-03-12 09:27:1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2일 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전국민 대상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식품·의약품 등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국민 일상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에 대한 수요조사를 국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식·의약품 등 안전기술은 식·의약품 등의 기준규격 설정·안전성평가·유효성 평가·위해평가·시험·분석 기술과 식·의약품 등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위해예방과 요인 저감화·안전관리에 관한 기술 등을 말한다.
이번 조사는 내년 이후 수행될 식·의료제품 연구개발 사업을 발굴·반영해 식·의약품 등에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해 국민의 건강한 삶과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안전관리 분야도 포함된다.
참여 신청은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하여 일반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기간은 오늘(12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정기적인 안전기술 수요 조사를 통해 안전관리 정책 및 연구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