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기술투자 파트너링…오송 입주업체 투자연결
- 김정주
- 2018-03-20 16:53:3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복지부 주최, 진흥원-오송재단 주관 '로드쇼' 개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제1차 기술투자 파트너링(기술투자로드쇼)' 행사가 지난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 관련 입주기업이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여 투자사와의 파트너링 개최를 통한 투자활성화를 도모하는 '찾아가는 인베스트페어'로, 첫 번 째로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노아닉스' '로피바이오' 등 7개의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참여했고, 투자기관으로는 '인터베스트' 'KB인베스트먼트' 등 8개의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행사 1부는 기업소개 시간으로 오송첨복단지 입주기업들이 나와 각 기업들이 연구·개발 중인 기술·제품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입주기업과 투자사간 투자유치, 투자실시를 위한 투자 상담회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 투자기관들은 입주기업들의 IR 자료를 청취했으며 평가를 거쳐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들과 투자의향서 작성과 투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진흥원 창의기술경영단 김용우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금이 부족하여 연구수행과 기술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과 미래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기업을 찾지 못한 투자사들 상호 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오송첨복단지의 성공에도 일조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기술투자 파트너링 행사는 향후 서울·대구 등지의 병원과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