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림 간협회장, 4선 도전...38대 선거 단독 입후보
- 강신국
- 2020-01-19 22:29:23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곽월희 제1부회장, 김영경 제2부회장과 런닝메이트
- 2월 19일 정기대의원총회서 확정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신경림 회장은 제32대, 제33대에 이어 38대 간협회장을 역임하고 있고 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다.
간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송만숙)는 지난 16일 2020& 12316;2021년도 임원 후보로 신경림 회장과 곽월희 제1부회장, 김영경 제2부회장을 비롯해 이사 후보 9명, 감사 후보 2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간협 정관 제45조에 따르면 회장, 선출직 이사 및 감사 후보자가 되기 위해서는 전국 17개 시도간호사회 중 5개 지부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간협은 내달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리는 제87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38대 임원을 선출하게 된다.
송만숙 선거관리위원장은 "선거관리위원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공정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관위가 발표한 제38대 임원 후보 명단은 다음과 같다.
◇ 회장 후보 = 신경림(현 대한간호협회장, 이화여대 간호대학 명예교수), 러닝메이트 제1부회장 후보 곽월희(현 대한간호협회 제1부회장, 전 병원간호사회 회장), 제2부회장 후보 김영경(현 대한간호협회 제2부회장, 부산가톨릭대 간호대학 교수).
◇ 선출직 이사 후보 = △강윤희(이화여대 간호대학 교수) △김일옥(삼육대 간호대학 교수) △박미영(건국대병원 수석부장) △서은영(서울대 간호대학 교수) △손혜숙(현 대한간호협회 상근이사) △염혜아(가톨릭대 간호대학 부교수) △유재선(경희의료원 간호본부장) △윤원숙(전 국군간호사관학교장) △이태화(연세대 간호대학 학장).
◇ 감사 후보 = △박경숙(중앙대 적십자간호대학 교수) △탁영란(한양대 간호학부 학부장).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벌금에 과태료' 일반약 복약지도 강화…약국에 미칠 파장은?
- 2항생제 '록시트로마이신' 업체에 불순물 시험 지시
- 3알리코제약, 2세 이지혜 부사장 승진…책임경영 체제 강화
- 4동아ST "미래 먹거리 키운다"…AI·원격 모니터링 영토 확장
- 5백제약품, 45년 헌신 문영미 약사 정년 퇴직기념식 개최
- 6종근당홀딩스, 회사채 770억 흥행…계열사 300억 투자
- 7리가켐바이오, 5000억 투자 유치…국민성장펀드 참여
- 815년간 16건 vs 최근 6년 22건…불붙은 K-보툴리눔 시장
- 9첨단바이오 신약도 수수료 오른다…중소기업은 50% 감면
- 10'자본과 신성장동력의 만남'…바이오텍, 맞춤형 M&A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