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 방안 논의
- 강신국
- 2020-05-07 09:59:2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최근 국내 의료 현실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 등 공공의료의 올바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공의료 TF 첫 회의를 열고 포괄적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 방안 등 주요 아젠다를 선정했다.
주요 의제는 ▲공공의료의 개념 재정립 ▲공공의료 인력 확보 방안 ▲필수의료의 개념 정립 및 확대 방안 ▲의료취약지 및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제공 확대 방안 ▲감염병 관련 대응 시스템 마련 방안 ▲공공의료의 참여 주체& 8231;제공범위& 8231;민간의료와의 연계 등 포괄적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이다.
의협은 이날 공공의료 전반에 대한 논의를 통해 의료현장의 목소리가 국공립의료기관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 국내 의료체계에 부합하는 올바른 공공의료 모델을 정립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의료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 및 내부 토론회를 비롯해 의료계 · 학계·언론계·시민단체·정부 등이 참여하는 국회 토론회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최대집 회장은 "의료계 전문가들의 의견이 집약돼 우리나라 공공의료 제도 및 정책들이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공공의료 TF에서 공공의료의 개념 재정립 및 개선 방안 등 우리나라 의료현실에 맞고 실효성 있는 공공의료 정책 방향을 제시해 바람직한 한국형 공공의료 제도가 안착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