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원, 주간 의약품 허가 리뷰·식별 등록 현황 제공
- 김지은
- 2020-05-12 16:15:5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한눈에 보는 주간 의약품 허가리뷰, 식별등록·변경 현황 공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이하 약정원)는 12일 이달부터 새롭게 주마다 발행되는 ‘주간 허가 리뷰’, ‘주간 식별 등록 현황’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약정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월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통해 월별로 신규 허가된 의약품과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서한 및 허가 변경에 대한 이슈를 정리해 약사들에 제공해 왔다.
약정원은 기존 월 주기로 제공되던 의약품 허가, 안전성 정보를 더 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허가 트렌드와 안전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매주 업데이트해 주간 허가 리뷰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식별 등록되는 제품 정보를 주별로 제공하는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앞으로 새롭게 출시될 의약품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일에는 두필루맙(dupilumab) 성분인 듀피젠트프리필드주ⓡ의 기허가 300mg에 추가로 200mg 용량 제품이 허가됐다ㅣ. 두필루맙은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증상 발현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제2형 염증 반응의 사이토카인인 IL-4, IL-13의 신호전달을 억제하는 표적 생물의약품이다.
약정원에 따르면 지난주에는 난임 치료제인 ‘루트로핀알파성분제제(1품목)’와 독감치료제인 ‘약독 인플루엔자 생바이러스 백신(1품목)’의 허가 변경 지시가 있었다.
약독 인플루엔자 생바이러스 백신인 플루미스트인트라나잘스프레이ⓡ의 주의사항에 임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 대한 투여 금기 내용이 신설됐으며, 바이러스가 유즙으로 분비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유부에 투여 시 위험성에 대한 경고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추가됐다.

최종수 원장은 “의약품 허가, 식별 정보와 안전성 정보를 더 신속하게 전달하고자 새롭게 기획한 본 서비스가 국민들이 최신의 의약품 정보를 접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