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노인약료 비대면 강의 12주 과정 개강
- 김지은
- 2020-05-26 09:51:4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서울시약사회 학술위원회(부회장 이명자·위원장 최미경·노은선)는 지난 20일 오후 8시 ‘제3기 노인약료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2’를 개강했다.
이번 강의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집체교육 대신 화상강의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수강생들은 노인약료 교육방이 개설되면 SNS단체방에 사전 공지된 링크주소를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화상강의에 입장해 교육 내용을 수강할 수 있게 돼 있다.
시약사회는 첫날 강의는 삼육대 약대 양재욱 교수의 ‘심장 1’이 개설돼 기초2 신청자 109명 중 107명이 비대면 강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은 기초 1~2와 심화 1~2 등 각 12주 총 48주 과정이며, 주요 강사진은 약학대학 임상약학 교수들이다.

한동주 회장은 “코로나19로 시작한 비대면 교육지만 회원들이 인터넷과 단말기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어 교육의 접근성이 우수하다”며 “이번 화상강의가 약사회 학술강좌의 새로운 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경 학술이사는 “최초로 실시한 실시간 화상강의에 참여한 회원들의 교육 만족도가 예상보다 높았다”며 “12주 교육과정이 노인 약료서비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바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명인다문화장학재단, 110명에 장학금 3억8000만원 지원
- 2자동차보험 진료비 심사 '심평원 의무 위탁' 입법 추진
- 3"인력난·경영난 빠진 지역, 필수의료…병원계 상생 모색"
- 4종근당, 국제학회서 퇴행성신경질환 신약 연구성과 소개
- 5KBIOHealth, 5개 약대생 대상 제약·바이오 실무실습
- 6보건시민단체, 인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에 강력 반발
- 7부산시약, 2000여 약사들과 학술정보 교류의 장 마련
- 8홍승권 심평원장, 23일 이사회서 직무청렴 계약 체결
- 9영등포구약, 공단 영등포지사와 핵심사업 논의
- 10의협 "EMR업체-검체수탁기관 갈등 조속히 해결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