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샘병원, 대장암·폐암 치료 잘하는 병원 입증
- 노병철
- 2020-06-11 10:16:1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심평원 적정성 평가 대장암 5년 연속, 폐암 3년 연속 1등급
-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서도 5년 연속 1등급 획득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지샘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대장암/폐암 적정성 평가’에서 두 항목 모두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암 치료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상급 종합병원과 병& 8231;의원에서 수술 및 치료를 받은 만 18세 이상 대장암/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지샘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암 관련 전문의의 암병기 기록률 △병리보고서 기록 충실률 △국소 림프절 절제 및 검사율 등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대장암 5년 연속, 폐암 3년 연속 1등급 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대장암/폐암 1등급을 동시에 받은 경기권 의료기관은 총 16곳으로, 대학병원과 공공의료기관(국립암센터)을 제외한 2차 의료기관 급에서는 지샘병원과 분당제생병원 2개 병원이 전부이다. 안양/군포권에서는 전체 의료기관 중 지샘병원만이 유일하게 대장암/폐암 모두 1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지샘병원은 최근 심평원이 실시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에서도 5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하며 호흡기 질환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았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호흡기 질환 환자관리의 질 향상을 도모하여 질병 악화를 예방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의료기관 6,398곳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치료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지샘병원은 △폐기능검사 처방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정제 처방 환자비율 등 3개 평가지표 모두 전체평균을 웃도는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하며 최우수 의료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박종혁 지샘병원장은 “지샘병원을 7주년을 맞아 대장암 5년 연속, 폐암 3년 연속, 만성폐쇄성폐질환 5년 연속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샘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지역 주민과 환자분들에게 최고 수준의 진료 환경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샘병원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에 지난 2013년 6월 개원해 지하 1층, 지상 14층의 규모로 400여 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암 치료를 전담하는 샘통합암병원은 전문진료센터를 비롯해 특화된 전문센터와 다양한 진료과, 국내 최정상 전문의가 대거 포진해 있다.
아울러 암 환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의들과 환자가 한 자리에서 논의하며 정확한 판단과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설계하는 맞춤형 진료서비스 ‘다학제통합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미국 IBM의 인공지능 ‘왓슨 포 온콜로지’를 활용하여 암 환자의 치료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처럼 특화된 암 치료를 통해 대장암 5년 연속, 위암 4년 연속, 유방암 4년 연속, 폐암 3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하며 암 치료의 질적 우수성을 매번 입증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2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3시총 6186억→175억...상장폐지 파멥신의 기구한 운명
- 4"주식으로 바꿀게요"...주가 상승 바이오, CB 전환청구 활발
- 5한미약품 성장동력 ‘비만·MASH·이중항체’ 삼중 전략
- 6'반품' 조항 없는 제약사 거래약정서…약사 요구에 수정
- 7신규 기전 잇단 등장…중증근무력증약 시장 경쟁 가열
- 8병의원·약국 세무신고용 '연간지급내역' 통보서 제공
- 9제약사 동물약 개발 날개다나...R&D 세액공제 최대 40%
- 10[경기 고양] "한약사 문제 해결...창고형약국 차단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