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 무료 심리테스트 선보여
- 강혜경
- 2023-04-18 17:45:5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심리상담 서비스 개편…문턱 낮춰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올라케어 운영사인 블루앤트는 우울과 불안을 호소하는 등 정신과 질환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정신건강 서비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일상에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볍게 심리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사람부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까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맞춤 심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
올라케어 측은 "무료 심리테스트를 통해 심리상담 서비스에 대한 문턱을 낮췄으며, 커뮤니티 공간에서 익명으로 다른 사람들과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며 "무료 심리테스트의 경우에도 심리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본인의 현재 상태를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후 심리적으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김성현 대표는 "우울, 불안장애 등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가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을 만큼 크고 작은 심리적 문제를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이라며 "익명으로 상담이 진행되고, 심리상담사들 역시 검증된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믿고 상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개편 이후에도 심리 및 정신건강 전문가와의 연구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편 상담부터 지속적 관리까지 중요 서비스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라케어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WWSJ™:우울상점'과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올라케어 측은 "이밖에도 일상 속에서 건강한 마음 관리 습관을 만들어 주는 '마음 운동 챌린지'를 운영해 전문가가 필요한 정신건강 서비스에 한정되지 않고 스스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