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한국병원약사회 손인자 회장
- 데일리팜
- 2006-12-29 08:19:0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병원약사 위상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팜스타클럽

본회는 지난 11월 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창립 25주년 기념총회를 개최하여 지난 사반세기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창립 25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2천 3백여만원을 KBS 사랑의 리퀘스트 측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2007년에는 2006년에 시작하였던 여러 가지 사업들의 결실을 맺게 하는 한편, 2007년을 새로운 사반세기의 원년으로 삼아 병원약제부서의 체질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우선 병원약사 인력구조 개선과 관련하여 2006년에 마련한 의료법 개정안과 인력 등급에 따른 수가가산제도를 현실화시키는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금년에 시작한 25년사 발간 건도 부지런히 재촉하여 봄 기운이 느껴질 무렵 세상의 빛을 보게 할 계획입니다.
2006년 시작한 임상약학강좌 이러닝은 엄정한 평가를 통하여 더욱 개선하는 한편, 앞으로 보다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사이버 교육 개최를 모색해 보려고 합니다.
병원 약제부서의 체질을 강화하기 위하여 새롭게 시작할 중점 사업의 하나로는, 조제업무에 대한 연구와 표준화를 들 수 있습니다.
병원약사 업무 중 가장 기본적이고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서도 다소 관심을 덜 받아왔던 조제업무는 환자 안전관리 및 의약품사용과오 예방 측면에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국 회원병원의 조제업무 수행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업무 표준화를 위한 매뉴얼을 제작하고 의약품사용과오 예방지침이 준수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새 해 새 아침, 항상 노력하며 국민들과 함께 하는 병원약사들이 되겠다는 마음다짐을 새로이 가다듬어 봅니다.
아무쪼록 저희 병원약사들에 대한 보건의료계 관련단체와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정해년을 맞이하여 약업인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며, 마음에 품은 큰 뜻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07년 1월 1일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손인자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어려워진 약사국시에 수험생 '진땀'...합격률 90% 붕괴?
- 2침묵하는 롯데…광주 광산 대형마트 내 창고형약국 입점 갈등
- 3교사라더니 2600만원 먹튀... 약국 대상 사기 주의보
- 4코스피 5000시대 열었지만...들쭉날쭉 제약바이오주
- 5"업무조정위 가동 땐 약사-한약사 갈등 행정논의 가능해져"
- 6가다실에 결국 백기 든 서바릭스…국내 시장 철수 결정
- 7‘33년 한림맨’ 장규열, 한림제약 단독 대표 선임
- 8캄지오스, 청소년 심근병증서도 효과...적응증 확대 청신호
- 9"통합돌봄 성패, 보건간호사 손에 달렸다"
- 10'원격 모니터링' 메쥬, IPO 도전…예상 시총 최대 2099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