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심부전 질환 치료 신제품 출시
- 이현주
- 2007-09-03 17:18:3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이식형제세동기·심장재동기화치료제품 1일 보험적용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심실수축의 동시성을 회복해 주는 심장재동기화치료 의료기기인 콘체르토 CRT-D(Concerto CRT-D)와 이식형 제세동기인 버투어소 ICD(Virtuoso ICD)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두 제품은 심부전 질환을 치료해주는 동일 제품군 중 무선 원격 측정 기능(telemetry)을 갖춘 첫 제품.
ICD(이식형 제세동기)는 생명을 위협하는 갑작스런 심장 부정맥을 감지, 자동적으로 정상 맥박으로 회복시켜주는 의료기기며, CRT-D(심장재동기화치료)는 ICD에 기능에 더해, 심장의 우심실과 좌심실이 동시에 수축하지 못하는 심부전 환자의 심장 리듬을 정상으로 복원시켜주는 의료기기다. 이 제품에는 무선 기능이 추가되어 추적검진과 절차에 따르는 시간을 줄여주며 충격요법을 덜어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한다.
또 흉강(Thoracic Cavity)에서 교류저항(impedance) 측정, 의사에게 증상을 전달해 폐부종으로 인한 환자 입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심장리듬조절사업부의 김덕재 이사는 컨체르토와 버투어소에는 CRT-D나 ICD의 기본 기능 외에 다음 세가지 기능을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한다"며 "고위험 부정맥 환자와 심부전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들 제품은 9월 1일 보험적용이 되며 제품 관련 문의는 02-3404-3630으로 하면 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